제목 | [일본] Facebook, 약 8할이 프로필을 실명으로 등록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11.02.11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Facebook, 약 8할이 프로필을 실명으로 등록
출처 : 산케이신문 등(2011/01/30)
주요내용
▶ 소셜네트워킹서비스 Facebook 이용자 앙케이트 결과 발표 - 시장조사회사 마크로릴이 28일,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의 Facebook 이용자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앙케이트 조사 결과 발표 - 일본에서는 SNS을 이용할 때 프로필을 익명으로 등록하는 것이 많지만, 이 조사의 ‘실제로 자신의 개인 정보를 어디까지 공 개하고 있는가?’라는 질문에서 ‘실명을 등록하고 있다’고 대답한 사람이 79%에 달함 - Facebook에서 개인정보를 공개하는 것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는가라는 질문에는 ‘불안은 없다’는 사람이 48%로 약 절반을 차지함 - 이용할 때 조심하고 있는 것에 관해서는 6할 전후가 ‘개인 정보를 누구에게 어디까지 보일까하는 범위 설정’과 ‘모르는 사람 부터의 “친구 신청”은 승낙하지 않는다’고 응답함 - 이 서비스에서는 원칙적으로 실명으로 프로필 등록을 추천하고 있는 만큼, 개인 정보에 대한 안정성에 관해서는 많이 고려 되고 있음 - 등록된 정보를 ‘어느 범위까지 보여줄까’, ‘누구에게 보여주지 않을까’ 등의 제한을 자세히 설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검색으 로 찾을 수 없도록 할 수도 있어, ‘실명 등록’의 보급을 뒷받침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음 ▶ 일본 시장 확대의 관건은? - 미국을 중심으로 세계적으로 이용되고 있는 Facebook이지만, 같은 SNS사이트 mixi나 140문자만을 적을 수 있는 미니블 로그 Twitter 등과 비교하면 일본에서의 침투도는 아직이라고 말할 수 있 - 올 1월에는 Facebook 탄생의 비화를 그린 영화 “소셜네트워크”가 개봉되어, 개봉 2주째인 1월22, 23일 주말에도 전국적으 로 성적을 늘리며 흥행 수입에서는 2주 연속 1위를 획득 - 17일에는 제68회 골덴글로브상 주요 4부문을 수상하는 등 화제성이 높음 - 이후 일본에서는 어떻게 유저를 획득할 것인가? 그 동향에 주목이 모아지고 있음 ▶ 조사개요 - 조사기관 : 주식회사 마크로밀 - 조사대상 : 합계 500샘플(Facebook에 등록하고 현재 이용하고 있는 남녀) - 조사일시 : 2011년 1월 26일~27일 - 조사지역 : 전국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