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중국] 중국 완구시장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11.01.17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중국 완구시장
ㅇ 중국 완구산업은 불과 10년 만에 중국의 수출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산업으로 성장했다. 현재 중국제 완구는 미국 수입 완구의 약 65%를 차지하고 있으며 오스트레일리아 시장의 80%, 이탈리아 시장의 40%를 차지하는 등 전세계 시장을 휩쓸고 있다. 현재 전 세계 완구시장의 약75%를 중국완구가 점유하고 있는 한편, 중국의 완구시장은 외국제품, 중외합자기업이 약 80%를 차지하고 있는 진풍경이 벌어지고 있다.
나타나고 있다. 중국의 아동 1명당 평균 완구비용은 약 400위안으로 중국 전체의 아동인구 3억3천 만명 중 8000만 도시지역 아동의 완구소비액은 약 320억 위안, 2억5천만 농촌 아동의 완구소비는 500억 위안 이상으로 추산되나 중국내 실제 매년 완구 생산은 약 80억 위안에 불과하다.
완구소비액은 약 16위앤에 불과하며 농촌지역 소비는 거의 전무한 실정이다. 소비자의 관념이 점차 변화하고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서 완구에 대한 소비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완구 구매희망 성인의 34%가 전자완구, 31%가 지능형 완구, 23%가 고급 섬유 완구 구입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 점을 나타내고 있다. 중국의 고소득층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들의 소비패턴이 고도화되고 있는 한편 1가정 1자녀의 추세를 감안하면 고급 장난감의 틈새시장 개척 여지는 여전히 크다고 할 수 있다.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