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일본] 산리오, 신 캐릭터 ‘Wish me mell' 발표 | ||||||
---|---|---|---|---|---|---|---|
분류 | 캐릭터 | 등록일 | 11.01.07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산리오, 신 캐릭터 ‘Wish me mell' 발표
출처 : 산케이신문 등(2010/12/30, 목)
주요내용
▶ 일본 최대 완구 캐릭터회사인 산리오가 새로운 캐릭터 발표 - 세계적으로 유명한 일본의 캐릭터 회사 산리오는 10대 후반부터 20대 여성을 주요 타깃으로 한 새로운 캐릭터 「Wish me mell」을 새롭게 선보임 - 새롭게 선보인 캐릭터 「Wish me mell」은 이후 본격적인 전개에 앞서서 12월 27일부터 공식 사이트를 시작함 - 산리오에 따르면 캐릭터 「Wish me mell」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감사함’, ‘좋아하는 마음’ 등의 솔직하고 아름다운 마음 을 전해, 마음을 이어주는 것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캐릭터라고 함 - 공식 사이트에서는 스토리를 곁들여 새로운 캐릭터를 소개하고 있음 - 캐릭터와 독자들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스토리성을 확대해 캐릭터의 수명을 더욱 늘려갈 생각임 ▶ 스토리는 주인공 메리가 새롭게 이사오면서 겪는 에피소드로 이루어짐 -스토리의 주인공 메리는, 새롭게 멜시힐즈에 이사온 조금 겁이 많은 여자 아이임 -따라서 사이트 오픈 때에는 아직 모습을 드러내지 않음. 이후 사이트를 방문하는 유저의 클릭 수와 유저가 멜시힐즈에서 일어 난 많은 일들을 클리어하면 메리가 등장할 예정임 - 인터넷과 모바일의 공식 사이트 외, 페이스북 공식 팬사이트와 트위터 어카운트도 개설할 예정임 - 팬이 캐릭터를 육성하는 커뮤니케이션의 장으로 활용함 ▶메리의 일방적인 정보 전달이 아니라 유저와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중시할 예정 -메리가 유저들에게 메일과 답변, 데코레이션 메일과 템플레이트 등 프레젠트 서비스 등도 점차 전개할 예정 -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함으로써, 캐릭터의 인지도와 친근감을 높일 전략 - 「Wish me mell」에서는 캐릭터 프로모션에서도 산학 연계도 전개할 방침으로, 리치메이간대학(立命館大学) 영상학부와의 산학 연계 프로그램에서 학생들과 협력해 프로모션 플랜의 공동 기획도 전개할 예정임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