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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중국] 중국 동만(动漫) “투쓰지(兔斯基)” 헐리우드 진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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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기타 | 등록일 | 10.12.22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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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동만(动漫) “투쓰지(兔斯基)” 헐리우드 진출
ㅇ중국 동만(动漫)캐릭터 "투쓰지(兔斯基)"의 판권이 헐리우드의 타임워너(TimeWarner)에 팔려 "톰과제리", "벅스버니"와 어 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다.
ㅇ이에 "투쓰지(兔斯基)"의 원작자인 왕마오마오(王卯卯)는 타임워너가 "투쓰지(兔斯基)"의 광고, 출판 등 경영의 일부분을 맡 은 것 뿐이고, 창작은 여전히 본인에 의해 이루어진다고 밝혔다. 투쓰지(兔斯基)를 타임워너에 판 것이 아니라 시집을 보냈다 는 표현이 나을 것이라고 말했다.
ㅇ판권을 팔았든 혼인관계를 맺었든 이 사건으로 인해 중국의 국산 동만(动漫)이 국제적인 인정을 받음과 동시에 중국 동만 (动漫)산업의 결함을 드러냈다.
◎투쓰지(兔斯基) 는 어떤 캐릭터인가?
ㅇ건방진 표정으로 부의 철학과 진리에 대해 이야기하는 투쓰지(兔斯基)를 중국 네티즌들은 "중국산 건방진 토끼"로 부르고 있다.
ㅇ그의 명언 중 하나는 “인생은 유한한 것.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단지 숨이 붙어있는 동안 즐겁게 살다 가는 것. (人生是有限的, 我们所能做的只不过是在有生之年让自己过得高兴些罢了)” 으로 그의 인생철학이 담겨있다.
ㅇ인터넷 세계는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낡은 것을 배척한다고들 하지만 투쓰지(兔斯基)는 등장에서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 를 얻고 있다. 각종 논단, 블로그, 메신저 등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다.
ㅇ투쓰지(兔斯基)의 즐겁게 살다 가자는 인생관은 젊은이들의 스트레스를 간접적으로 해소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투쓰지 (兔斯基)의 알 수 없는 표정과 행동은 무의미한 표현으로 간주되지만 그 와중에 던져주는 진리가 담긴 메시지는 네티즌들의 웃음거리가 될 뿐만 아니라 삶을 성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기까지 한다.
◎토끼의 유학: 기쁨 or 아쉬움
(喜羊羊)"의 성공에 비해 더욱 큰 의미를 갖는다.
ㅇ그러나 이렇게 중국 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던 투쓰지(兔斯基)는 헐리우드에 판권이 넘어가고 말았다. 한 네티즌은 "어렵게 탄생한 국산 캐릭터를 인기 좀 얻었다고 외국에 팔아버리다니, 너무 아쉽다."라고 심경을 밝혔다. 외국으로 팔려가 투쓰지(兔 斯基)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매력을 잃지는 않을까 걱정하는 이들도 있다.
은 일이 아니라고 할 수만은 없다고 주장했다.
ㅇ중국의 애니메이션 산업은 아직 미성숙 단계에 머물러 있기 때문에 작가 혼자서는 투쓰지(兔斯基)라는 캐릭터와 관련된 사업 의 확장을 지속할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투쓰지(兔斯基)의 해외진출로 인해 중국은 캐릭터가 어떤 방법을 거쳐 상업적으로 개발될 수 있는지, 캐릭터 개발 이후의 상업화 과정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ㅇ왕마오마오(王卯卯)는 타임워너와 합작을 맺기 전에 수많은 중국회사들이 찾아와 합작을 제의했었다고 밝혔다. 그러나 단순 히 투쓰지(兔斯基) 도안으로 제작된 컵이나 T셔츠 등의 판매를 통해 수입을 올리고자 하는 마케팅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고 한다.
ㅇ타임워너는 먼저 마케팅 목표층을 선정하고, 시장의 잠재력을 개발하는 것을 시작으로 투쓰지(兔斯基)의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 상품의 판매로 반짝 수입을 올리는 방식이 아닌 지속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캐릭터 구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의미 에서 원작자는 타임워너와의 합작에 큰 만족을 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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