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미국] 블록버스터 kiosk, 새로운 전략 시험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10.12.2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블록버스터 kiosk, 새로운 전략 시험
출처: Associated Press "Blockbuster kiosks to Test Early Rentals For $2.99" (December 7, 2010)
주요내용
● 블록버스터의 kiosk가 netflix나 redbox와 같은 경쟁 렌탈 서비스 업체들보다 28일 먼저 DVD를 선보이는 서비스의 성공 여 부에 대해 ‘인셉션’과 ‘나잇 앤 데이’로 시험 중이라 발표 ● Kiosk는 이번 달 두 영화를 먼저 선보이면서 가격을 다른 업체들보다 1달러 높은 2.99 달러로 인상하였으며 소비자들의 반응 을 통하여 이서비스를 계속해서 선보일지 결정하겠다고 하였음 ● 그동안 많은 스튜디오들은 넷플릭스나 레드박스의 상승세로 인해 위기에 놓여있던 DVD 판매율을 위해 DVD 출시일과 DVD 렌탈 서비스 시작일 사이 28일의 공백 기간을 요구하여 왔음 ● 만약 이번 서비스가 계속된다면 블록버스터의 Kiosk는 DVD 출시일 날과 같은 날 렌탈 서비스를 시작할 것으로 알려져 소비 자들에게 더욱 더 파격적인 서비스가 될 것임
시사점 ● 이번 서비스는 그동안 파산의 위기에 놓여있던 블록버스터가 다시 제기하기 위하여 파격적으로 내세운 전략으로 보이면서 이로 인해 DVD 판매율은 물론이며 경쟁사인 넷플릭스나 레드박스의 상승세에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함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