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미국] MySpace, Facebook과 손잡다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10.11.25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MySpace, Facebook과 손잡다
출처: Techtree.com "MySpace Creates Mashup with Facebook" (November 19, 2010)
주요내용 ● 소셜네트워크 MySpace는 Facebook과 함께 Mashup 서비스를 시작, 이서비스는 인터넷에서 제공되는 서로 다른 프로그 램이나 서비스를 조합해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것임 ● Mashup은 MySpace와 Facebook의 연결고리로 이용되어 버튼하나로 MySpace 사용자들은 Facebook 사이트와 글을 공유 할 수 있게 됨 ● MySpace 사용자들은 Like 버튼을 통하여 Facebook에서 좋아하는 밴드와 유명인사, 영화 관련 등 엔터테이멘트 정보를 내용 을 가져올 수 있게 함 ● 인터넷 시장분석업체인 e-marketer에 따르면 Facebook은 지난해 36%의 광고비를 거둬들인데 이어 올해는 50%로 늘어났 지만 이에 비해 마이스페이스는 32%에서 19%로 떨어졌다고 밝힘
시사점 ● 몇 년 전까지만 해도 Facebook은 MySpace의 상대가 되지 못했지만 상황이 역전되어 이미 SNS 쪽은 더 이상 Facebook을 따라잡기 어려운 상황, 새로운 대안 모색에 나선 마이스페이스가 과연 이전과 같이 관심을 받을 수 있을지 주목해 볼만함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