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일본] 『 CJ미디어 재팬, “스카파 어워드 2010” 대상 수상 』 | ||||||
---|---|---|---|---|---|---|---|
분류 | 방송 | 등록일 | 10.11.19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 CJ미디어 재팬, “스카파 어워드 2010” 대상 수상 』
출처 : 산케이스포츠신문(2010/11/11, 목)
주요내용
▶ “스카파 어워드 2010”에서 CJ미디어재팬의 ‘이노센트 월드, 박용하 아프리카의 여행’이 대상을 수상 - 스카파 어워드는 69개 채널을 보유한 일본 내 최대 상업 위성방송인 스카이퍼팩트가 지난 2008년부터 진행 중인 일본 최대 방송관련 시상식 중의 하나임 - 지난 11월10일 도쿄 JCB홀에서 개최됨 - 2009년 10월1일부터 2010년 7월31일까지 스카파에서 방송된 프로그램 중, 노미네이트된 100개 프로그램 중에서 일반 시청 자 투표로 수상 - 일반 시청자들의 투표를 통해서 최다 득표한 [스카파! 대상]에 Mnet에서 방송된 ‘이노센트 월드, 박용하 아프리카의 여행’이 선정됨 - “스카파 어워드”는, [뉴스], [애니메이션/특수촬영], [음악], [해외 드라마/버라이어티], [한류/화류], [다큐멘터리] 등, 10개 장르에 출품된 100개 작품 중에서, 일반 투표를 통해서 [장르상], [스카파! 대상], 그 중 가장 오리지널티가 있는 작품은 [특별상]으로 선정함
▶ ‘이노센트 월드, 박용하 아프리카의 여행’이 대상 수상 - ‘이노센트 월드, 박용하 아프리카의 여행’은 올해 세상을 떠난 배우 박용하가 2009년 중앙아프리카의 차드를 방문해, 봉사활동 을 펼치는 모습을 담은 것으로, 가장 인기가 높은 하이비젼 프로그램에 주는 HD상도 동시에 수상 - ‘이노센트 월드, 박용하 아프리카의 여행’은, 한류상, HD상, 대상의 3관왕 수상
▶ 단순한 콘텐츠 수출만이 아니라, 콘텐츠 기업의 현지화에 성공한 것으로 인식됨 - ‘대장금’이나 ‘겨울연가’처럼 인기 프로그램을 수출하는 것이 아니라, 해외 현지에서 법인을 만들고 자체 채널을 통해 한류 프로그램을 확산시키는 것은 어려움 - 최근들어 한류의 현지화를 위해, 해외 현지 법인을 만들고 적극적으로 활동을 펼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음 - 5년 전에 일본에 진출한 CJ미디어는 한류 방송 콘텐츠의 아시아 시장 현지화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음 - CJ미디어는 스카파(위성 채널) 이외에 케이블, IPTV 등 일본 내 플랫폼을 확장해, 현재 10만 여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음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