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일본] 『영상 소프트의 프로모션은 극장에서』 | ||||||
---|---|---|---|---|---|---|---|
분류 | 영화 | 등록일 | 10.11.19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영상 소프트의 프로모션은 극장에서』
출처 : 산케이신문(2010/11/8, 월)
주요내용
▶최근 영화관을 영상 소프트의 프로모션에 사용하는 움직임이 늘어나고 있음 - 반다이비쥬얼은, 11월12일부터 DVD와 블루레이디스크로 판매를 시작하는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간담 유니콘』제2편 「붉은 혜성」을, 10월30일부터 2주간 동안 극장에서 개봉할 계획 - 폭 넓게 작품을 알릴 수 있기 때문에, 상품 판매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 ▶ 『기동전사 간담 유니콘』은, 인기 텔레비전 시리즈 『기동전사 간담』의 시리즈 작품 - 제1편의 팩키지는 3월12일부터 발매되었지만, 발매에 앞서 2월20일부터 극장에서 상영해 관객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하드 팩키지 판매가 증가해, 누계 20만 장을 넘는 히트를 기록함 - 제2편에서는 「간담」시리즈에서도 가장 인기가 높은 캐릭터인 샤아를 생각나게 하는 인물, 후루프론타루가 등장하고, 성우 도 같은 사람이 담당함 ▶ 영상 소프트의 판매가 저조한 가운데, 극장을 사용해 작품을 알려, 관객들의 입소문을 통해서 팩키지판매를 늘리는 새로운 마케팅 수법은 이후도 늘어날 것으로 보임 - 영화 『러브코메』는 9월25일부터 10월1일까지 단 1주일 동안 극장에서 상영됨 - 『러브코메』는 인터넷의 영화평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은 작품이었지만, 상영 기간이 짧았던 것은 통신업체인 KDDI가 전략 적으로 제작한 작품이었기 때문임 - KDDI는 쥬피터텔레콤, 재팬케이블네트워크 등의 케이블텔레비전용 프로그램사업에 출자하고 있음 - 『러브코메』는 [케이블체널]의 가치 향상을 위한 전략적 콘텐츠로써 제작함 - 상영 종료 직후의 10월10일부터 케이블에서 무료로 배신이 시작되고, 11월에는 VOD배신을 유료로 시작하는 등,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작품으로써 어필하고 있음 ▶ 보완 콘텐츠로써의 기능을 살리는 전략 중시 - KDDI는 휴대폰용 단편 드라마도 제작하고 있음. 통신 서비스를 보완하는 콘텐츠로써 영상소프트의 제작에 이후도 주력해 갈 것으로 보임 - 캐리어간의 경쟁이 심해지고 있는 가운데, 다른 기업과의 차별화를 자사 제작의 콘텐츠를 통해 도모함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