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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유럽] 인테리어 업계의 온라인 진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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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기타 | 등록일 | 10.11.1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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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 업계의 온라인 진출
출처 : Independent (2010/11/1)
주요내용
- 영국은 인구 개인당 온라인 전자 상거래 시장 규모가 세계에서 가장 큰, 인터넷 경제가 가장 발달한 나라 중 하나라고 구글이 의뢰한 리포트에서 드러남. 하지만 인테리어 산업과의 상관관계는 파악하기 어려운 상황.
- 이번 주 Kelly Hoppen 의 아이폰 애플리케리션 Home Style 의 런칭 자리에서는 음악이나 패션 산업과 비교, 온라인 시장에서 낙후되어 있는 인테리어 산업의 현 위치를 살펴보고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임.
- 음악의 유통과 소비가 대부분 온라인에서 이루어지면서 음악 산업은 디지털 혁명을 주도해 나가고 있으며 패션 산업 역시 이러 한 움직임을 뒤따르고 있음.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대중 시장과 달리 온라인 패션업체 ASOS 는 44% 수입 증가를 발표했는 데 업체 총 책임자인 Nick Robert 는 젊은 층의 인터넷 쇼핑으로의 전환은 경제 사이클 보다 크다고 설명함. 그렇다면 인테리어 업계에서는 동일한 움직임이 일어나지 않은 것일까?
- Hoppen 은 음악이나 패션에 비교해 인테리어 산업은 새로운 테크놀로지 수용에 상대적으로 느렸지만 이제 그 움직임이 시작 되었다고 지적함. 과거에는 테크놀로지가 인테리어 산업에 그리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지만 새로운 하드웨어와 모션 센서 터 치스크린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방이나 집의 디자인 시각화가 상대적으로 용이해짐. 신기술에 많은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함. 만드는 것이 목표라 함. Home Style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정보를 수집하고 가정에서 간단히 응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음.
- 인테리어 업계의 새로운 테크놀로지 수용 예는 Hoppen 뿐이 아님. 올해 초 mydeco.com 측은 iPhone 애플리케이션 Furnish your photo 를 런칭했음. 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자는 구매 전, 수 백 개가 넘는 3D 모델 가구들을 자신들의 방사진에 대입해 봄으로 새로운 소파, 테이블, 램프 등의 조화를 손쉽게 시각화 해 볼 수 있음.
- 한편 이번 달 Bensons for Beds 침대 구매 요령과 만족스러운 수면을 위한 가이드를 담은 애플리케이션을 런칭 함. Bensons 의 마케팅 매니저인 Simon Williams 는 새로운 기술은 소비자들의 정보 수집과 구매 패턴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고 말함. 하는 것으로 드러났으며 이용자의 25% 이상이 쇼핑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았으며 이들 중 56% 이상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매한 것으로 드러남. 액티브 도구에 그치지 않고 실제적인 정보를 차세대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강조함.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인테리어 업계가 새로운 터치스크린 기술 실험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소비자 시장 형성을 조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감당할 것이며 Web 2.0 은 마케팅 정책의 필수요인이 되어야 함.
- Hoppen씨는 인테리어 업계 전반이 새로운 기술에 조금 더 긍정적일 필요가 있다고 지적하면서 블로깅이나 스트리밍과 소셜 네드워킹 등을 좀 더 적극적으로 수용 할 필요가 있으며 교육과 빠르게 진화하는 테크놀로지에 대한 이해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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