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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네트워크 게임 트렌드 리포트
□ 들어가기
ㅇ 게임업계의 새로운 화두로 부상하고 있는 소셜게임은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기반한 게임으로, 전문가들이
주목하고있는 게임산업 분야 중 하나임
ㅇ 한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미국 소셜 네트워크 게임 이용자당 연간50달러를 아이템구매에 소비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
ㅇ 또한 소셜네트워크 게임을 통한 2010년 광고 수익은 2천2백만 달러를 기록할 것이라 예측
ㅇ 소셜 네트워크 게임업체들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으며 이 리포트를 통하여 다소 덜 알려져 있지만 근래 급부상하고 있는
미국 소셜네트워크게임 업체 및 광고 프로모션 모델을 소개
□ Digital Chocolate : 크로스 프로모션 네트워크
ㅇ Digital Chocolate은 게임 업계의 공룡 EA의 창업자인 Trip Hawkins가 2003년 시작한 회사로 시대의 트렌드에 맞춘
모바일/ 소셜 게임에 집중하는 게임 회사임
ㅇ 크로스 프로모션이란 파트너 사이트/ 콘텐츠 간 상호 링크를 걸어 트래픽을 주고받는 것을 일컬음
ㅇ 최근 VIP Games라는 Digital Chocolate의 크로스 프로모션 네트워크가 이미 DAU (하루 순접속자) 기준 9백만에 달하며
Disney-Playdom, EA-Playfish를 앞서는 수치를 보이고 있음
※ 현재 크로스 프로모션의 1, 2위는 Zynga와 applif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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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다른 크로스 프로모션에 비해 VIP Games에는 큼직하고 임팩트 있는 배너를 다루고 있음
ㅇ 또한 소수 정예 파트너들만 엄선한 폐쇄형 크로스 프로모션 네트워크로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운영
ㅇ VIP Games 를 통하여 현재 8개 게임이 제휴 참여 중이며 각 게임당 DAU (Daily Active Users, 하루 순 접속자수) 는
각 1백만명 수준에 달함
ㅇ 이처럼, 소셜 게임에서 성공의 핵심은 프로모션 네트워크가 되었으며, 보다 지능적으로 진화된 모델이 계속 소개되고 있음
□ Mindjolt : 포탈형 소셜게임 앱
ㅇ Mindjolt는 전 Myspace 창업자가 CEO인 업체로 소셜네트워크게임을 직접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존재하던 인터넷
플래시 게임을 페이스북내에 게임 포탈과 같은 형식으로 도입하여 성공
ㅇ 현재 1천3백만 월 순 방문자(MAU)를 기록하고 있는 Mindjolt는 기민하게 대처해 자신들만의 크로스 프로모션 바를 최근
소개했음
ㅇ 트래픽도 거의 하루 순접속자(DAU) 4백만에 이른 상황이고, 수익모델 역시 단순 클릭 상호 교환을 넘어 수익분배나
CPM (cost per mile) 기반 광고를 모두 추구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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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로스프로모션 바 클릭 후, 비디오 광고를 보여주는 예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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