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미국]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소셜커머스 부상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10.11.12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소셜커머스 부상
출처: Fast Company, "The 5th Community, Social Commerce"
주요내용
● Facebook, Twitter와 같은 Social Network 시장이 확산되면서 이를 활용한 그루폰(Groupon)과 같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소셜커머스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음 ● 소셜커머스는 홈페이지에 상품을 내걸고 다수의 이용자들이 구매를 하여 목표 인원을 채우면 대폭 할인을 해주는 방식으로 인원을 채우기 위해 이용자들 스스로 홍보를 하고 주위 사람들에게 소개하여 대량 판매를 하는 형식임 ● 이 같은 소셜커머스가 큰 인기를 끌게 된 것은 50~80% 에 달하는 할인율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채워주고 있는 것으로 드러남 ● 소비자들은 적은 비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판매자는 영업, 광고에 들어가는 비용을 절감하며 대량 판매를 보장 받을 수 있음
● 영업, 광고비용을 소비자들에게 맞기는 소셜커머스의 방식은 지인들의 추천 구매 상품에 대한 신뢰도로 더욱 많은 사용자를 불러 모을 것으로 보이며 상품의 퀼리티와 가격의 합리성, 소비자들의 올바른 소비문화가 지속적인 시장의 성장세를 뒷받침 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됨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