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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미국] 미국 케이블 회사 소비자 감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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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기타 | 등록일 | 10.11.12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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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케이블 회사 소비자 감소
출처: The Hollywood Reporter, "Time Warner Cable, Cablevision Report Third Quarter Subscriber Declines" (November 4, 2010)
주요내용
● 미국의 케이블 TV 기업 Time Warner Cable과 Cablevision System은 지난 3분기 가입자 수가 각각 약 60,000명과 4,200명 감소하였다고 발표 ● TW Cable은 온라인으로 TV 콘텐츠를 접하기 위해 케이블을 취소하는 ‘코드커팅’으로 인해 소비자 수가 줄었다고 단정 짓기는 아직 이르다고 발표 ● 지속적인 경기침체와 부동산 시장의 침체를 감소 요인으로 꼽았으며 예시로 경기나 부동산 시장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는 대학가의 정기적인 가입률을 지적함 ● 한편, Cablevision 역시 3분기에는 항상 가입자 수가 감소하였다 지적하면서 ‘코드커팅’ 효과를 일축시킴
시사점 ● 스마트 TV출시 이후로‘코드커팅’이 관심사로 떠오르는 가운데 지난 2,3분기 케이블 가입자 수는 계속해서 하락세를 보여 케이 블 TV업계에서 이에 대해 매우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이는 등, ‘코드커팅’이 앞으로 케이블 TV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는 지속 적인 관망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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