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일본] 닛케이트렌디, '10년도 히트 상품 베스트 30' 발표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10.11.15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닛케이트렌디, '10년도 히트 상품 베스트 30' 발표
출처 : 더 텔레비전(http://www.television.co.jp) (2010/11/04)
주요내용
▶ 잡지「닛케이트렌디」가 선택한, '2010년 히트 상품 베스트 30 & 2011년 히트 예측 랭킹'이 11월 2일 발표 - 「닛케이토렌디」은 19987년 창간 이후, 모든 분야의 트랜드를 소개해 옴 - 매년 12월호에는 그 해의 히트 상품과 서비스의 랭킹을 발표하고, 그 다음 해 예측 랭킹도 발표하고 있음 - ‘2010년 히트 상품 1위는, 업계 내외에 관련 상품이 많이 발매되어, 시장 규모가 7배 이상으로 확대된 [먹는 라유] - 2위는 흥행 수입 랭킹 베스트3을 독점한 「3D영화」가 뽑힘 - 「닛케이트렌디」는 ‘2011년의 키워드를 `모바일 다양성`, `실질 모험`으로 하고, 2011년 히트 예측 1위에, GPS기능을 사용한 위치 정보 게임과 할인 쿠폰이 연동된 [득이 되는 지오게임]으로 예측함
▶ 2010년 히트 상품 베스트 5
- 1. [먹는 라유] S&B식품이 모모야를 뒤따라서 만들었지만, 모두 상품이 부족할 정도로 판매 실적이 좋음. 업계 내외에서 관련 상품이 발매 러쉬가 되어, 라유 시장은 7배 이상 규모로 확대 - 2. [3D영화]흥행 수입 베스트3을 독점. 155억 엔의 흥행 수익을 올린 「아바타」(2009년)의 대 흥행으로 관객들에게 크게 인 식되고, 대응 스크린도 늘어남 - 3. [스마트폰]Xperia, iPhone4가 크게 히트함. 3월에 약 7%이었던 핸드폰판매 대수에서 차지하는 스마트폰의 비율이, 9월에 약 28%에 달함 - 4. [프리미엄 롤케잌]은 누계 5000만 개를 판매해, 로손의 오리지널 디저트의 연간 매출의 약60%가 늘어남. 또한 롤케잌을 각 편의점이 취급하기 시작함 - 5. [iPod]발매 당일, 긴자에 1200명 이상이 모임. 새로운 발상 튤로, 개인뿐만 아니라 법인 수요도 늘어남. 타블렛 시장을 만 들어 낸 선구자임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