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중국] 홍몽(宏梦)카툰동만과 게임 융합, 산업의 새로운 길 모색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10.09.15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홍몽(宏梦)카툰동만과 게임 융합, 산업의 새로운 길 모색
ㅇ 중국 국내 대규모동만제작기구 중 하나인 홍몽카툰그룹은 현장 이벤트와 게임 및 풍부하고 저렴한 파생상품, 재미있는 애니 메이션 프로그램 등을 통해 많은 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ㅇ 이번 전시회에서 홍몽카툰그룹이 대규모 커뮤니티게임--"훙마오란투샹왕찌앤"(《虹猫蓝兔象王剑》)을 중점으로 출시했다. 이는 훙몽카툰그룹이 게임 산업 자체개발에 정식으로 진출하여 "동만게임화, 게임동만화" 영역에서 제일 효과적인 산업개척을 진행하고 있음을 상징한다.
ㅇ 홍몽카툰그룹은 국내 대규모 동만제작기구 중 하나로써 생산능력이 15,000분에 달하며 영화드라마동화창작-프로그램 및 출 판물 발행 - 카툰파생상품 라이센싱 - 브랜드 가맹점 일체화를 실현한 완벽한 카툰산업사슬을 구축하고 있다. 현재 회사에서 출판 발행한 카툰서적은 40여 시리즈, 약 300권에 달하며, 도서판매액이 2억 위안에 달한다. 또한 음향제품판매량이 5,000만위 안, 파생상품브랜드 라이센싱업체가 약 100개, 년 라이센싱수입이 5,000만위안에 달한다. 회사 산하의 "홍모란투"(“虹猫蓝兔”)등 카툰브랜드는 이미 청소년들의 정신적 우상(偶像)과 카툰 스타가 되어 광범한 사회 대중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ㅇ 소식에 따르면 훙마오카툰은 2009년1월과 2009년6월, 2010년3월에 각각 "마력학당"(《魔力学堂》), "봉신무적"(《封神无敌》), "훙모란투카트라이더"(《红猫蓝兔卡丁车》)등의 게임을 대리하였다. 등록인수가 누계 300만명에 달했으며, 단일게임 온라인 사용자수가 8,000명에 달했다. 산하의 게임사이트 - 홍몽별나라(宏梦星球)는 "Webgame" 캐쥬얼게임제품을 집결하여 내용을 풍부히 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