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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중국] 모바일 게임, 모바일인터넷 투자에서 선두에 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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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모바일 | 등록일 | 10.09.15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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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 모바일인터넷 투자에서 선두에 서다
ㅇ 칭커(清科)연구센터가 최근 발표한 보고에 의하면 모바일 게임이 모바일인터넷산업 투자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고 한다. 27.97%를 차지한다. 이중 금액을 밝힌 투자가 26건으로 총 투자금액이 12,045만 달러, 평균 투자액이 463만 달러에 달한다고 한다. 이외에 투자자들은 모바일 검색, 핸드폰결제, 모바일 음악, 모바일 광고 등 분야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ㅇ 칭커연구센터 분석가 장야난(张亚男)은 “모바일인터넷이 오락화 응용 단계에 진입함에 따라 차이나 모바일 게임이 오락 응용의 중견역량으로 ‘4가지’ 특징을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ㅇ 첫째, 모바일 게임과 기타 창의산업이 융합 발전 추세를 보이고 있다. 제품이 “오락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이 기타 창의산업과 융합되는 과정에서 동만, 영화드라마, 온라인게임, 문학작품 등 관련 창의 산업의 독특한 내용 자원을 융합하여 본 산업의 내용이 단일하고 창의가 부족한 단점을 보완하고 있다. 또한 융합 발전에 의해 모바일 게임 제품이 다양화로 발전하고 있다. 온라인 게임, 웹게임, SNS 등 오락의 응용 특색을 융합하는 동시에 ‘오락화’제품으로 발전하고 있다. 게임산업이 발전 확대됨에 따라 점차 제품 연구개발, 운영, 마케팅, 지불 등 완정한 산업 사슬을 구축하고 텔레콤 운영업체의 규제와 제한에서 벗어나 자주적인 운영 실력이 날이 갈수록 확대되고 있다.
ㅇ 셋째, 모바일 게임 수익 방식이 다양화되고 있다. 시간제, 월 정액제, 도구 비용, 광고 수입 등 방식이 아직 초기 단계에 놓여있 지만 모바일 게임의 발전을 인도하고 있다. 등이 모바일 게임 기지화 방식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이외에도 전통적인 영화드라마산업이 인수합병 및 공동 운영 방식으로 시장에 진출하는가 하면 온라인 게임 제작업체도 제품 확장 방식으로 모바일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주체 다원화 경쟁은 모바일 게임 산업에 새로운 발전 방향과 동력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실력 있는 제작업체의 진출로 인해 인수 합병 등 사건이 발생하여 산업의 구조조정을 가속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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