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일본] 휴먼콘텐츠, 일본 국내외 콘텐츠 시장 관련 데이터 발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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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기타 | 등록일 | 10.09.09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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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먼콘텐츠, 일본 국내외 콘텐츠 시장 관련 데이터 발표
출처 : 휴먼콘텐츠(http://www.humanmedia.co.jp) (2010/9/1, 수)
주요내용
▶ 콘텐츠 분야 산업을 조사하고 있는 휴먼미디어는, 일본과 해외 콘텐츠 관련산업 데이터를 모은 『일본과 세계 콘텐츠 시장 데 이터 베이스 2010』을 지난 8월에 출간. 일본 국내의 콘텐츠산업을 분야별로 집계한 데이터를 실어, 분야별 산업 규모, 산업 현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있음 산업이 해외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어, 해외 전개에 힘을 쏟고 있다. 그러나, 글로벌진출전략 수립을 위해 필요한 기초 정보가 되는 일본콘텐츠의 해외 시장 규모가 지금까지 파악되지 않았음 서는 ‘공부의 신’ 원작으로 알려져 있음)의 단행본의 누계판매부수가 약1900만 부 등 구체적인 사례를 들고 있음 일본이 얻는 해외권리수입은 약160억 엔, 만화의 해외시장은 약1200억 엔이고 그중 권리수입은 약120억 엔으로 산출하고 있음 - 높은 인기에 비해서 수익은 대단히 낮은 것이 판명 ▶ 2009년 일본 콘텐츠 시장은 12조1157억 엔으로 전년보다 5% 감소하고 있으며, 신문, 출판, 음악CD, 영상팩키지소프트 등의 기존 미디어가 축소했기 때문이다. 인터넷, 휴대시장은 확대되었지만, 기존 미디어의 감소분을 커버할 수는 없었음 콘텐츠 시장은 29조 엔의 미국, 일본은 9조9000억 엔으로 그 다음으로 크고, 그 뒤로 7조5000억 엔의 독일, 4조8000억의 영국, 4조4000억 엔의 중국이 뒤를 잇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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