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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가마수트라] 부업으로 게임 만들기 : 실 생활에서의 개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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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8.27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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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업으로 게임 만들기 : 실 생활에서의 개발
계를 이어나갈 수 있을 정도는 아니다. 작고, 다운로드 가능한 게임의 인기도가 상승하고, 접근성이 높아짐에 따라 수많은 개발자 들이 그들이 원하는 게임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경력 개발을 위해서 의도적으로 이러한 게임을 개발하는 사람도 있지만, 단순히 열정을 가지고 일하는 사람도 있다.
하게 관리하고 있었다.
개인적으로 만화를 만들고 판매하기도 하며, 때때로 온타리오 대학(the Ontario College)에서 아트앤 디자인(Art & Design) 과 목을 르치기도 한다.
로 더 잘 알려져 있음)와 같은 개발사와 the Hand Eye Society 와 같은 사회 기구로부터 배움의 기회와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원 천을 제공받았다. “커뮤니티 소속감은 너무나 중요하다. 내가 이 곳을 지지하고 있기 때문에 실질적인 개발자로 일하고 있다고 말 한다면, 중요함의 의미를 더 잘 피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리버스는 말한다. 그는 최근에 실험적 타이틀인 드렁큰 램 피 (Drunken Rampage)라 불리는 게임을 개발했다.
들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주어서 더 감사했다. 그렇지만, 당신보다 더 똑똑한 사람들을 만나는 것, 기술적인 도움을 구하거나 질 문을 하는 것, 영감을 얻는데 도움을 얻는 것, 사람들이 어떤 것을 하고 있는지를 이해하는 것 등이 모든 좋은일이다.”
그의 최우선의 경력이 게임 개발이 아니라는 사실이 실제로는 도움이 되었다. 이 덕분에, 그는 그 만의 페이스를 가지고 게임을 개발할 수 있었다.
만들고 싶은 게임이 있다면, 참여하겠다고 먼저 다가서지만, 더 이상 20 대가 아니기 때문에 게임 개발에 주말 24 시간을 모두 소요하고 싶지는 않다. 결혼하여 아내도 있는데, 아마도 그녀가 내가 이렇게 일한다면 좋아하지 않을 것이다.”
던지, 일주일에 개발을 완료할 수 있는 게임과 같은 제한을 둔다. 그리고 나서 참여할 수 있는 시간 범위 내에서 선택하여, 1 년 내내 지속되는 장기프로젝트 보다는 몇 주 안에 종결되는 프로젝트를 선택하곤 한다.”
단순히 즐기는 일로써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현재의 상태에 만족하고 있다. 게임 개발에 대해서 리버스는 어떤 비즈니스 계획도 가지고 있지 않고, 실제로 돈을 번다는 기대도 하지 않고 있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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