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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일본] 『 소셜게임으로의 광고시장 180억엔 규모-급성장 이어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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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8.25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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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셜게임으로의 광고시장 180억엔 규모-급성장 이어짐 』
출처 : INSIDE(www.inside-games.jp) (2010/8/19, 목)
▶ 소셜게임은 광고매체로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임 - 미 조사회사 aMarketer는 2010년에 소셜게임에 투입된 광고 총액이 2억2천만달러(약 187억엔)에 달한다고 하는 조사결과를 발표 - 작년 1억8300만달러(약 156억엔)에서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2억9300만달러(약 250억엔)이 된다는 전망임 - 2억2천말달러 중 1억4200만달러(약 121억엔)는 미국에서 출고된 광고임
▶ eMarketer는 ‘소셜계 타이틀 메인스트림은 「FarmVille」와 같은 게임에 있으며, Zynga나 Playdom과 같은 소셜게임 메이커는 광고주에게 몇백만 유저에게 억세스할 가능성을 제공함으로써 투자 기회를 늘릴 수 있을 것이다’라고 언급 - 소셜게임은 비게이머층에게도 확대되고 있어, 지금까지 온라인게임 이상으로 광고매체로서 유망하다는 전망임
<Facebook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소셜게임 ‘FarmVil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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