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미국] 인터넷 이용시간 1위: 소셜네트워크 & 소셜 게임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10.08.2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인터넷 이용시간 1위: 소셜네트워크 & 소셜 게임
ㅇ 닐슨이 최근 조사한 ‘미국인들의 인터넷 현황’ 을 살펴보면 ‘소셜네트워크’ 와 ‘온라인 게임’이 인터넷 사용시간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것으로 드러남 ㅇ 페이스북과 팜빌을 만든 Zynga는 이러한 ‘소셜 네트워크’ 와 ‘ 온라인 게임’ 부분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현황임 ㅇ구글과 같은 검색사이트 이용 빈도는 작년과 비교해 차이가 없는 3.5 %를 기록하였으나 야후와 AOL 같은 포털사이트는 19%나 감소된 수치를 기록하며 사용자들의 인터넷 사용 패턴이 변화하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음 ㅇ 흥미로운 부분은 모바일 인터넷 사용 현황으로 순위는 1위 E-mail, 2위 Portal , 3위 소셜 네트워크 순인데 이러한 결과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등 스마트폰을 통한 E-mail 체크가 매우 간편해 졌기 때문으로 유추해 볼 수 있음 ㅇ PC에서 사용하는 인터넷 이용 현황 중 1위를 차지한 소설 네트워크는 일 년 새 43%로 늘어나면서 미국인 일상시간의 22.7%를 차지하는 수치를 보이며 가장 주목받고 있는 분야임을 다시 한 번 입증함
시사점
ㅇ 소셜 네트워크와 온라인 게임은 각각 43%, 10% 의 성장세를 기록한 반면 E-mail, Portal, Instant messaging 는 -28% -19%, -15%의 감소된 수치를 나타냄 ㅇ E-mail, Instant Messaging 을 대체하여 현재 인터넷 시장에서의 소셜 네트워크와 온라인 소셜게임의 막대한 영향력을 가늠어볼 수 있는 하나의 사례라고도 할 수 있음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