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미국 콘텐츠 산업 동향 (16호) | ||||||
---|---|---|---|---|---|---|---|
분류 | 영화 | 등록일 | 10.08.17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할리우드 저예산 영화 배급 특성
메이저 대 인디펜던트 스튜디오의 시장점유율 비율은 80.59% : 19.41% 나머지는 0.1% 점유율에도 미치지 못함 시장가능성을 주목 하게 되고, 1990년대 말 2000년대 초를 기점으로 이를 전담하는 디비전(special devision) 혹은 부띠크 배급사가 붐을 일으킴
<표 1> 2009 할리우드 영화 시장 점유율 (자료 : www.the_numbers.com)
ㅇ 매그놀리아 픽쳐스와 IFC 필름의 경우는 20위권 밖이나 한국영화를 비롯한 외국영화의 수입 및 각종 미국내 영화제의 선전으로 주목할 만한 배급사로 언급하였음 그리고 지난해 정리된 워너 인디펜던트 등이 있음 이른바 웰메이드 미드 사이 즈 저예산, 예술 장르의 영화를 칭하므로 고전적 의미의 인디펜 던트와 약간의 차이가 있음에 주의 ㅇ 저예산 영화 혹은 스페셜티 영화들이 주목받게 된 이유 - 비주류 영화의 시장성: <블레어 위치 프로젝트>, <와호장룡>, <화씨911> 등과 같은 저예산 영화, 외국영화 다큐멘터리 등의 시장성에 대한 재발견 대한 꾸준한 관객동원 각본상을 통해 재주목 <표 2> 미국 역대 최고 저예산 영화 Top 10
□ 배급의 컬러 (color): 장르별 특성과 집중
배급에대한 이해의 중요한 열쇠 아카데미 오스카 최우수 작품상을 꾸준히 선보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