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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상반기 미국 방송 콘텐츠 트렌드
1. 상반기 관련 정책
◦ Subscription-TV 법안 (입법안 321-101) - 지난 10년간 통신업계 정책 중 가장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되는 입법안 321-101이 입법되었음 - 이 법안은 전화통신회사가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며 이로인하여 Cable TV 마켓 경쟁이 고도화 될 것으로 전 망됨 - 또한 입법안은 케이블 서비스 업계의 경쟁을 고도화 시킬 뿐 아니라 영상, 음성,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할 브로드밴드의 경쟁을 완화시킬 것으로 보임 - 인터넷 사용 가격과 접근성으로부터 보호하는 민주당의 개정안이 받아들여지지 않은 후 'net neutrality'에 관한 개정안이 상정 되어 투표될 예정
◦ Double Airwaves for Mobile Internet - 오바마 정부는 스마트폰, 노트북의 인터넷과 휴대폰 기기에 연결 채널을 두 배로 늘릴 것을 제안하였으며 이는 모바일 광대역 통신망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500 메가헤르츠의 전파를 매각하는 계획을 말함 - 이 때문에 자신의 일부 주파수를 포기해야 하는 CBS, Fox등 주요 방송업체로부터 반발이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지만, 광대역확 대를 통해 경제개발을 이룰 것이라고 전망
2. 방송 콘텐츠 제작 및 수출 트렌드
◦ 스포츠 중계의 호황 - 2010년 상반기 가장 두드러진 미국 TV 방송 콘텐츠의 이슈로는 각 스포츠 경기가 TV 시청률 최고 기록을 세웠음 - 미국 TV방송에서 스포츠 중계는 가장 중요한 광고 수익 창출의 콘텐츠이자 미디어 이벤트로 중요한 의미를 차지 - 2010년 슈퍼볼 경기는 미국 TV 시청률 사상 신기록을 세웠으며 (1억 6백만 시청자) 총 4억 달러의 경제 효과를 거둠 - 2010년 NBA 챔피온쉽 경기는 18.2% 시청률, 1천8백만 시청자 기록하며 1998년 마이클 조던의 NBA 붐이 사그라든 이후
최고의시청률로 2009년 보다 30% 증가세 - 미국내 유독 비인기 종목인 축구의 경우인 월드컵의 시청률이 2006년 대비 75~80% 증가율을 보였으며 예상외의 시청률
기록으로 ESPN의 월드컵 이후 스포츠 중계에 축구 종목을 고정 프로그램으로 기획하겠다고 발표함
◦ 리얼리티쇼 장르 (경연쇼 포맷) 부활 - 2008년 이후 급격히 감소했던 리얼리티쇼의 제작이 2009년 <아메리카스 갓 탤런트>, <댄스 위스 스타스> 와 같은 새로운 포맷의 게임쇼와 결합..... (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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