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미국 콘텐츠 산업 동향 (13호) | ||||||
---|---|---|---|---|---|---|---|
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7.2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미국 콘텐츠 산업동향 13호 시장성숙기에 접어든 소셜게임
□ 들어가기 ◦ 매출 기준의 시장 규모로 이미 주류의 쟝르로 부상한 소셜 게임에서 앞으로의 기회는 어디에 있을지 분석 와 같은 콘텐츠를 발견, 홍보할 수 있는 장이 없다는 점이 현재의 문제이며, 이것이 곧 앞으로의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
□ 소셜네트워크 및 소셜게임 현황 로 성장해 왔음 잠재 게임유저를 모을 수 있을지는 의문이었음 페이스북 들어온 김에 몇번 더 클릭하던 소셜 네트워크 회원들만을 공략하는 데는 한계가 있음 최근에 화제인지 한눈에 확인하고 고를 수 있는 장이 이제는 새로운 기회일 것으로 보임
업계에서 참조하는 인기 소셜게임 순위 정보. 아직 소비자를 위한 포탈의 역할은 아님
◦ 이 흐름은 소비자를 위한 다음 단계일 뿐만 아니라, 소셜게임 개발사를 위한 필요이기도 함 것은 기회를 놓치는 것이며,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는 경쟁사를 고려하면 절대적으로 새로운 신규회원의 유입구가 필요함 이상을 페이스북으로부터 기대하기는 힘듦 체결하기도 했지만, 한편으로는 지나친 의존를 피하기 위한 시도를 해오고 있음 Games와의 제휴를 체결해 게임포탈 내의 컨텐츠로 프로모션 창구를 넓히고 있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