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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가마수트라] 신중한 태도의 Capcom:Christian Svensson 씨와의 담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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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7.23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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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중한 태도의 Capcom: Christian Svensson 씨와의 담화
브랜든 쉐필드(Brandon Sheffield)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291/careful_capcom_christian_.php
Christian Svensson 씨는 is Capcom U.S.의 Strategic Planning & Business Development 부회장으로, 이 직위가 Svensson 씨를 흥미로운 위치로 올려놓았다. 회사의 빅 히트작이 주로 일본 지사에서 탄생했음에도 불구하고(일본 개발자들이 세대 전환을 가장 잘 처리했다는 사실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음), 미국 지사는 계속해서 작업 임무를 맡고 있다.
사실, Street Fighter IP 의 소유자로서 시리즈를 부활시키고 놀랍도록 성공적인 Street Fighter IV 를 런칭하기로 결정하긴 했지만, Svensson 씨의 논의에 따르면 개발은 일본 팀이 창작 과정, 즉 복잡한 어레인지먼트를 통제하는 가운데 일본에서 이루어졌다. 그는 또한 서구 스튜디오가 그다지 성공하지 못한 GRIN 의 Bionic Commando 를 본따면서 IP 세대를 처리하지 못하는 대신 이미 잘 구축된 브랜드와 함께 작업할 것이라는 Capcom Japan 의 최근 폭로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Svensson 씨는 Monster Hunter Tri 의 봄 런칭에 대한 자신의 희망에 대해서도 다음과 같이 짧게 언급했다. -- Capcom U.S.가 다시 한 번 시리즈 제작을 시도하고 있는데, 이것은 일본 시장에서 가장 큰 히트작 중 하나가 될 것이며 미국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을 것이다.
필자가 이해할 수 없었던 것 하나는 바로 Capcom U.S. 의 Street Fighter 에 대한 투자이다. 이 게임은 지금도 일본에서 개발되고 있는데 말이다. 분명한 사실은 Dimps 가 연관되었다는 것이다…
Christian Svensson : 아, 잠시만요. Street Fighter 에는 여러 파트들이 있습니다. Street Fighter IV 도 있죠. 예, 일본에서 개발된 것 말입니다. Capcom USA 는 Capcom Japan 을 고용하여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개발했고, 그 다음에 Dimps 를 고용하여 그 프로젝트를 작업했습니다. 즉 그 프로젝트는 개발 측면에서는 Capcom Japan 에서 관리하지만, 프로젝트 소유와 비용 지불은 Capcom USA 에서 하죠. 궁극적인 책임은 미국에서 진다는 뜻입니다.
Street Fighter(HD Remix) 및 어딘가에서 진행되었을 수 있는 기타 몇몇 게임의 경우, 모두 미국 사무소에서 시작되고 추진되었습니다.
격투 게임이 다시 부활할 것이라고 보십니까?
CS : 제 생각에는 확실히 그렇습니다. 격투 게임 커뮤니티에 다시 쏟아지는 많은 관심과 에너지 그리고 활기는 처음에는 HD Remix 에 의해 그 다음에는 Street Fighter IV 에 의해시작되었습니다.
Street Fighter IV 판매량을 보면 고객들의 반응을 알 수 있지 않습니까 그리고 Super Street Fighter IV 가 두 달 안에 곧 출시될 예정이었는데, 우리가 Street Fighter IV 개발에 착수하자 넘쳐나는 팬 피드백에서 직접 캐릭터 선택이 추진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Street Fighter IV 를 Super 로 탄생시키는 데 온 에너지를 쏟는 이유입니다.
저에게는 확실히 모범생 같은 아이디어가 많이 있습니다.
CS : 모든 Street Fighter 팬들이 다 그렇습니다. 사람들에게는 다 가장 좋아하는 것이 있죠. 그리고 그것에 굉장히 열중합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거기에 없는데요.
CS : 어떤 것을 좋아하시는 데요?
전 Elena 가 너무 좋아요.
CS : Elena 는 아깝게 통과 못했어요. 그 다음 단계가 낮아졌어요.
Ono 씨를 만날 때마다 저는 이렇게 돼요. “안녕하세요? 진짜로 멋진 게 무엇인지 아세요? “Elena 를 게임에 넣는 거에요.”
CS :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그런데 그녀는 잘 해내지 못했어요. 그렇지만 우리는 인기가 있는 한 엄청난 연구를 진행해왔습니다.
저는 이런 사람들을 정말 많이 봤어요. “게임 속의 Makoto 는 저에게 있어 의사결정자예요. 이 게임을 살지 말지 결정하는 중요한 문제가 되죠.”
CS : Dudley 는 마지막 라운드에서 안타깝게 떨어졌는데, Street Fighter III [캐릭터] 첫 번째 출장에서 빼기로 결정되었죠. 돌아오고 나서, Dudley 는 다음 경기에 확실히 출전하는 출전자 명단에서 거의 최상위에 올랐습니다. Makoto 는 인기나 "팬 판타지" 목록 측면에서 볼 때 2 인자였죠...(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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