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일본] 마이크로소프트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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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7.23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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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이크로소프트사, <MS제국> 게임의 역습 』
출처 : 닛케이산업신문(2010/6/16, 수)
▶ 미 마이크로소프트(MS)사가 14일, 조종 장치 없이 게임기를 조작할 수 있는 <KINECT>를 올 11월에 북미에서 발매한다고 발표
▶ 개발코드 명 <Natal>로, 작년 6월에 기술개요를 발표한 이래, 게임기 <Xbox360>을 몸짓, 손짓으로 조작할 수 있는, 즉 사용자의 신체가 컨트롤러가 된다는 것은 알려져 있었음 않음
▶ 하지만 업계 관계자의 주목을 모은 것은 게임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영역 영화를 선택할 수 있음 사용하기 편리해지면, 추격에 기세가 붙음 소개ㆍ공유하거나 할 수 있음
▶ KINECT의 근원이 된 기술은, 첨단연구를 직접다룬 MS사의 연구소 <마이크로소프트리서치>가 약 20년 전부터 연구해온 화상인식과 음성인식의 프로그램 언어문장에서도 재생하는 소프트웨어 등 여러 가지 기술을 착실하게 연구하고 있음
▶ 구글에서 선행을 허가한 인터넷검색 등 온라인 부문을 포함해서, 일반소비자대상의 비즈니스에서는 좀처럼 과실을 얻지 못함 온라인 부문처럼 적자는 아니지만, 전사가 약 4,700억 엔인 것을 생각하면, 약간 미흡함
▶ MS사는 KINECT를 <게임>의 세계를 바꾸는, 사용자를 끌어들이는 <게이트웨이>로 하는 것과 동시에, 기본소프트웨어 <윈도우즈>와 서버 등을 법인수요로 하는 수익구조를 바꿀 수 있는 계기로 하고 싶다고 함
▶ 매력적인 인터페이스에서 소비자를 끌어당기고, 콘텐츠로 둘러싸인 것은 라이벌 애플사의 승리의 방정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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