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일본 콘텐츠 산업 동향 (13호)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10.07.23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일본 콘텐츠 산업 동향 (13호) 상반기 결산 : 히트상품으로 본 소비자 동향
1.『상반기 주요 히트상품 및 키포인트』
「주요 상품별 히트 키포인트」
키포인트① : 「스토리성」 - ‘10년 상반기에서 눈에 띄는 것이 상품 자체나 판매방법, 홍보방법이 화제가 된 사례임
2.『상반기 주요 콘텐츠관련 히트상품』
「스토리성」대표 상품
콘텐츠 대표상품 : 「영화 ‘아바타’」 ㆍ‘09년 12월 공개한 영화 ’아바타‘의 일본 흥행수입은 154억엔(’00년 5월 시점)으로 일본 역대흥행 9위 실적임
[히트 과정 및 요인] ㆍ주요 히트요인으로는 ‘첫 대작 실사 3D작품’이라는 점이 포인트였음 ※ 특히 가장 3D 영상의 질감이 좋은 IMAX방식의 스크린은 연일 매진이 이어졌음 뿐더러 위화감있는 파란 피부의 캐릭터 등장이 홍보자료로 쓰기 어려웠고, 화제의 3D도 극장 외에서는 좀처럼 전달하기 어려운 점 등이었음 집중적으로 방송
[관객 반응 등] 증가했으며, 20대 이하 비율이 일반 외국영화의 약 1.5배 많은 것도 특징 DVD도 인기를 얻고 있다고 평가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