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미국] 디즈니, 페이스북에서 티켓 판매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10.07.21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디즈니, 페이스북에서 티켓 판매
출처: LA times "Disney Puts Tickets on a Facebook Site" (June 1, 2010)
ㅇ주요내용
▶ 디즈니는 페이스북을 통하여 티켓을 판매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런칭함
▶ Disney Tickets Together 이라 명명된 이 서비스는 커뮤니티 네트워크가 강한 페이스북을 통해, 이용자들이 티켓을 구매할 시 자신의 친구들도 초대할 수 있는 형식임
▶ 73만 명의 팬 층을 확보한 ‘Toy Story 3' 팬 페이지를 통하여 이 같은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최근 결과에 따르면 80개에 달하는 그룹이 이 같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 티켓을 예매하였음
▶ 페이스북은 티켓의 판매량에 따른 자신들의 이익은 없지만 자신의 사이트에 더 많은 관심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언급
▶ 디즈니 관계자에 의하면 , 현재는 ‘Toy Story 3' 만 가능하지만 다른 디즈니 영화도 이 같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공개 될 것이라고 언급
▶ 아직까지는 현장구매 방식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인터넷으로 티켓을 구매하는 방식은 점차 더욱 대중화 될 것이라는 전망
▶ Disney Tickets Together 서비스는 Facebook 페이지 하나만으로 현재 약 180만명과의 '친구‘관계를 형성하였으며 현재 5점 만점의 3.5점의 평균 이용자 평가와 함께 월 이용자수 91,223을 기록
ㅇ시사점
▶ 현재 미국 영화 티켓시장에서의 인터넷 판매율은 총 판매율의 20%정도이며 전 세계 4억명의 회원수를 보유한 페이스북을 통한 이 같은 새로운 영화 홍보 비즈니스 모델은 한달만에 180만명과의 ‘친구’를 맺는 등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됨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