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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유럽 콘텐츠 산업 동향 (12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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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방송 | 등록일 | 10.07.1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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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콘텐츠 산업 동향 12호 온라인 비디오의 과제
출처 : C21 Media (2010/06)
- 온라인 비디오 광고 네트워크사 Smartclip의 영국 MD인 Sam Kayum씨는 향 후 온라인 사업이 맞이할 문제점과 업계가 이것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내놓음
- 지난 18개월 동안 온라인 비디오는 적어도 일회적 성공 이상의 결과를 보여 주며 마케팅의 각종 수단을 유기적으로 연동시키며 전개해 나가는 마케팅 믹스의 한 부분으로 인식되기 시작함
- 인터넷과 쌍방향 미디어의 영향력과 그 범위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추세임. 판매자들은 온라인 미디어가 이전 어느 때 보다 소비자들에게 직접적이며 실제적으로 다가갈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기 시작하는 분위기이며 또한 실제로 관련 데이터베이스들이 이것들을 증명해 주고 있음
- TV나 신문과 같은 전통적인 미디어들은 축소와 삭감으로 괴롭힘을 받고있으며 또한 독자나 시청자들의 수가 감소하는 수모도 겪고 있는 반면 온라인 비디오의 사용은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고 있음, 하지만 국가예산의 절감과 전체 경제가 어두운 터널을 이제 막 통과하는 시점에서 판매자들 가운데서 소비자들과 접촉하고 대응 할 수 있는 새로운 거래방식 시도 자체를 꺼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온라인 비디오는 소비자들로부터의 긍정적 반응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위험을 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온라인 미디어에 다섯 가지 주요 과제들이 주어져 있는데 이하 각 과제들은 마케팅 포트폴리오상에서 TV광고와 대결하여 확실한 자리 매김을 하기전 반드시 풀어져야 할 문제들임
1) 비용
- 온라인 비디오 마케팅에 많은 예산을 투입하기 전 광고주들은 질이나 계획면에서 확실한 지식을 가지고 출발해야 함. 현재는 TV광고의 영향력에 대한 리서치는 대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것이 판매 주들로 하여금 알던 길을 계속 가게 하는 현상들을 불어 일으키고 있음...(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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