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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미국] 게임산업의 핵심계층 Heavy 유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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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7.12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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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의 핵심계층 Heavy 유저
출처: Variety "Videogames gaining more time" (May 24 , 2010)
ㅇ NPD 그룹 조사에 의하면, 미국 전체 게이머중 4%에 해당하는 헤비 게임 유저들은 일주일에 평균 48.5시간을 게임에 할애하는 것으로 조사됨
ㅇ 일반적인 미국 게이머들은 한주에 13시간 정도 게임을 플레이 하며 이는 작년보다 42분 정도 늘어난 수치임
ㅇ 게임 유저들이 한주동안 게임을 하는데 보내는 시간이 계속 증가중이며 올 한해 콘솔 게임 플레이시간은 9%, PC 게임 플레이 시간은 6% 증가함
ㅇ 이 같은 게임 시장의 성장세는 영화 시장과 비교하기엔 어려움이 있지만 매출을 살펴보면 더욱 명확해짐을 알 수 있음 (2009년 미국 박스 오피스는 10% 성장한 1천 60만 달러지만 반면 8% 감소한 2008년도 비디오 게임 판매 수치는 이를 뛰어넘는 1천 970만 달러임)
ㅇ 또한, 온라인 마켓의 활성화로 인터넷을 통한 게임 구매가 보다 편해지고 있으며 현재 전통적인 소매 판매방식은 총 게임시장의 17%에 불과함
ㅇ 게임 유저중 11% 에 해당하는 ‘마니아‘ 유저들은 지난 석 달 동안 그들이 구매한 상품 중 30%를 온라인으로 구매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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