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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태국] 2008년 태국 게임시장, 전년 대비 19% 성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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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7.01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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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 태국 게임시장, 전년 대비 19% 성장
2008년 태국 게임시장, 전년 대비 19% 성장한 89억 8,000만 바트(2억 8,000만 달러)
▶ 태국소프트웨어산업진흥원(SIPA)에서 발행한 ‘태국 디지털콘텐츠산업백서 2009’에 따르면, 태국 게임산업은 2013년까지 연평균 8.64%의 성장이 예상됨 앞선다는 사실은 고무적임.
▶ 게임 플랫폼 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온라인 게임이 44.06%를 차지하며, 그 뒤를 아케이드(27.44%), 콘솔(17.15%), PC 오프라인(5.64%) 등이 차지함
태국 게임 생산은 콘솔/휴대용 게임과 오락실 게임 부문 비중이 가장 커
▶ 2008년 태국의 게임 생산 규모는 전년 대비 약 50% 성장한 6억 8,880만 바트에 달함 - 수출 대상으로 생산되는 콘솔 및 휴대용 게임은 2008년 2억 3,000만 바트를 생산해 전년 대비 187.50%가 성장함 2억 2,310만 바트로 콘솔 및 휴대용 게임과 더불어 가장 큰 생산점유율을 차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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