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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북미] Facebook- Zynga 갈등 타결, 5년간의 새로운 협약으로 일단락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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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6.15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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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 Facebook- Zynga 갈등 타결, 5년간의 새로운 협약으로 일단락
도입 및 사용 수수료 문제로 갈등이 야기되었음 - Zynga는 그 동안 Facebook에 30%의 수익금을 배분해 왔으며, 앞으로 도입될 Facebook Credits도 30%의 수수료를 부과 한다는 점에 불만을 토로, Facebook의 수익 배분 구조에 대해 문제를 제기함 - 이에 Facebook은 'Farmville' 등 Zynga의 인기 소셜 게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시키는 강경책을 사용했고, 이에 Zynga는 자체 소셜 게임 플랫폰인 'Zynga Live'를 출시하겠다고 맞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왔기 때문에, 두 업체간 협력관계가 결렬되기는 어려울 것이란게 일반적인 시각임 - 게다가 Facebook은 현재 확실한 수익모델이 부재한 상황임 - Zynga도 자체 게임 사이트인 Farmville 사이트(www.farmville.com)를 개설했지만, 여전히 Facebook에서 Farmville을 즐기는 게이머가 압도적으로 많은 상황임 (※ Facebook용 Zynga 게임 이용자는 하루 평균 800만 명, 한달 평균 2억 5,000만 명에 육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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