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일본] SONNET, 콘텐츠 사업 수익원으로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10.06.1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SONNET, 콘텐츠 사업 수익원으로 - iPad와 게임전용 인터넷 접속사업 보완 -
출처 : 닛케이산업신문(2010/5/12, 수)
▶ 소니계열의 인터넷 기업, 소넷(SONNET)엔터테인먼트는 11일, 2013년 3월기를 최종년도로 하는 3개년계획을 발표 - 주력사업은 M&A로 범위를 확대하며, 콘텐츠나 미디어 관련 등 <비 업체> 분야에서는, 온라인게임이나 각종 소프트웨어의 개발ㆍ판매에 주력함 - 미국 애플사의 신형정보단말기
▶ 이날 발표한 2010년 3월기의 매출액이 전 분기에 비해 14%증가한 756억엔, 영업이익은 11%증가한 66억엔으로 최고 기록을 갱신함 - SONNET은 10년 3월기 최종년도의 3년간의 1차 중간계획에서, 매출액을 08년 3월기의 540억엔부터 4%확대하였으며, 20억엔을 투입한 USEN의 업체사업매수 등에서 규모 확대를 성공 - <제2차>에는 <네트워크와 엔터테인먼트>를 추구하여, 연결매출액을 13년 3월기까지로 10년 3월기 대비 3%증가한 1000억엔, 영업이익은 8%증가한 120억엔을 목표로 함
Nifty와 Sonnet의 업적
▶ 매출액의 7%가까운 업체 사업은 이후에도 핵심사업으로 자리매김했지만, 일본 인터넷 보급률이 약 75%를 달성, 성숙화되고 있는 이상, 업체사업은 타사와의 차이를 명확히 내세우기 어려움 - 이 때문에 USEN 이외 <계속되는 M&A를 적극적으로 검토> 외에, 서포트 체제 강화
▶ 성장여지가 제한되어있는 업체사업에 대해서 새로운 수익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지만, 온라인게임 등을 중심으로 하는 <미디어ㆍ엔터테인먼트사업> 전개 - 현재 전개하고 있는 17개의 타이틀을 13년3월기까지 29개 타이틀로 확충
▶ 11일 계획발표에서는, 미국 애플사 < iPad> 실기를 사용한 응용 소프트웨어의 시작품도 공개
▶ 또한 게임분야에서도 인터넷광고 기업의 사이버 에이전시 등이 온라인게임사업을 강화 - 일본 포털사이트 대기업인 Yahoo도, DeNA로 구성해 온라인게임에서 공세를 펼칠 방침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