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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중국] CNNIC보고:웹게임 이용자 1.05억 달성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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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6.14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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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5월 27일, 중국인터넷정보센터(CNNIC)에서 《2010년중국웹게임조사보고》를 발표하였다. 조사보고에 의하면 2010년 4월까지 중국웹게임이용자 규모가 1.05억 위안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중 SNG 이용자가 9,209만, 대형웹게임이용자가 2,384만, PC게임 이용자가 3,791만명에 달했다. 일부 이용자는 3개 장르의 게임을 모두 이용하는 "겹침"현상을 보여줬는바 3개 장르 웹게임의 뚜렷한 차별화 특징을 보아낼 수 있다.
ㅇ CNNIC보고에 의하면 SNG 이용률이 87.7%로 이용자 규모가 크며 매우 높은 상업가치를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또 SNS 이용자 간의 관계 제고에 기여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ㅇ 보고에 의하면 71.3%의 SNG 이용자가 제품 이용 과정에서 삼입식 광고를 본 적이 있으며, 광고제품을 살 의향이 있다고 밝힌 이용자는 2.2%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반대로 전통 웹광고의 클릭률은 0.001%에 달한다고 한다. 이는 SNG광고 효과가 더욱 훌륭하다는 것을 말해준다. ㅇ SNG는 또 SNS 이용자간의 관계를 제고시키기도 한다. "게임기능이 없다면 SNS사이트를 이용할 것인가"하는 질문에 27.4%의 이용자가 "이용하지 않는다"고 명확히 응답하였으며 45%의 이용자가 "이용하지 않을 것이다"고 응답한 것으로 조사됐다. CNNIC분석가는 "SNS사이트와 SNG는 상부상조하는 관계이다. 임의의 한 측이 부족해도 이용자 손실이 막대하다. SNS사이트는 향후 SNG 신제품의 개발과 품질 제고에 힘써 이용자 간의 관계 제고에 노력해야 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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