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플레이피쉬(Playfish)의 게임 구매 전용 현금 카드 | ||||||
---|---|---|---|---|---|---|---|
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3.15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게임 산업의 최근 동향은 점점 더 많은 게임 회사들이 디지털 배급을 통해서 게임 사업을 온라인으로 진출하고 있다는 점인데 플레이피쉬 닷 컴(playfish.com)은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에 속해있는 캐주얼 게임 회사로 작년에 게임 구매 전용 현금 카드를 런칭 하면서 이런 최근 동향을 빠르게 따라가고 있음
플레이피시는 온라인으로는 제공할 수 없는 기회의 부분을 엿보고 현재 전통적인 오프라인 판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그 다음 단계의 기회들을 물색하고 있음
플레이피쉬는 판매자들을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게임 구매 전용 현금 카드 구매를 권하고 어떻게 프리미엄 콘텐츠에 대한 접근이 승인이 되는지 정보를 전달하기 때문에 판매자들과 신뢰를 쌓고 가까운 관계를 지속하기 위해서 노력함
오프라인 판매 부분으로 진출하는 플레이피쉬
플레이피쉬는 이 게임 구매 전용 현금 카드를 판매 시장으로 진출 할 수 있는 큰 발전의 시작점으로 사용하여 온라인 포탈로는 겨냥할 수 없었던 소비자층을 겨냥하는 것을 목표로 함 이 현금 카드 상품은 아직까지 박스로 포장된 게임 상품들을 대신할 수 없는데 그 이유는 박스로 포장된 상품들은 큰 용량의 게임을 전달할 수 있는 이용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 하지만 캐주얼 게임 부분에서는 애플이 아이튠 카드로 한 것처럼 박스로 포장된 게임 상품들을 완전히 대신할 수 있음 오늘날 소비자들은 아이튠 카드를 슈퍼마켓 등 거의 모든 곳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최근에는 기존의 정통 CD보다 더 가치가 높은 상품임 하지만 이 카드의 출시는 오직 시작일 뿐, 플레이피쉬는 페이스북(Facebook)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 웹 사이트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다수의 게임들을 오프라인 판매 상점으로 옮기는 성공 가능성이 높은 프로젝트에 작업 중에 있음 플레이피쉬 측은 좀 더 물리적인 형태의 상품들을 제작 생산하고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면서 온라인 부분들로 연결되는 기능은 유지할 것임 플레이피쉬 측은 무료 게임 이용을 강조하고 있지만 6,000만 명의 사용자들은 플레이피쉬의 게임의 유료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음 온라인을 통해서 추가적인 게임 상품들을 구매하는 사용자들 중 최신 기술에 대한 이해가 적은 몇몇의 소비자들은 여러 가지 지불 방법들이 큰 혼란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플레이피쉬 측은 이에 대한 여러 가지 작고 큰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게임 전용 현금 카드를 런칭 함, 이 카드는 게임 구매 지불을 하면서 생길 수 있는 크고 작은 문제들을 줄이고 더 많은 사람들이 게임에 지출하도록 촉진하는 역할도 동시에 함
플레이피쉬의 게임 구매 전용 현금 카드
현재 이 게임 구매 전용 현금 카드는 WHSmith, 세인스버리스(Sainsbury's) 그리고 HMV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10파운드와 25파운드 두 종류로 판매됨, 플레이피쉬가 다른 판매 상품들의 출시를 최종적으로 승인할 때까지 플레이피쉬 측은 국내에서 가장 넓은 소비자 층을 겨냥할 수 있는 판매점을 겨냥하고 제휴를 맺는 등 이 카드 상품을 재고하는 판매점의 수를 증가시키는 계획안을 추진할 것임 이 카드 상품은 영국 내의 시내에 있는 다양한 종류의 판매점과 슈퍼마켓 등에서 계속 출시될 것이고 영국 전역에 있는 소비자들을 모두 겨냥할 것임 최근 게임 판매는 확실히 관심과 집중을 많이 받는 부분이지만 플레이피쉬는 현재로써 사람들이 자주 찾는 판매점을 이용해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더 선호한다고 전함, 이 부분을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 플레이피쉬는 영국 판매점 사이에서 신뢰를 쌓고 더 가까운 관계를 성립하는 것을 중요시함 다른 온라인 회사들은 오프라인 판매점에게 나쁜 영향을 미치거나 배척하지만 이와 다르게 플레이피쉬는 오프라인 판매점들과 제휴를 맺는 것이 서로에게 이익이 된다고 주장함 게임 구매 전용 현금 카드는 잡지, DVD, 다른 형태의 엔터테인먼트 상품들과 비교했을 때 굉장히 작은 진열 부분을 차지하고 높은 가치를 지닌 상품이기 때문에 판매점들에게 큰 이익이 될 수 있음 더 중요한 점은 이 카드가 소비자들을 직접적으로 판매점으로 모으고 판매를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는 것임, 이 상품들은 게임 부분 내에서 깊게 연관되어 있는데 소비자들에게 게임의 자세한 내용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가장 가까운 판매점 검색을 도와주는 지도의 기능과 가상 머니를 모을 수 있게 하면서 좋은 마케팅 도구가 될 수도 있음 플레이피쉬는 앞으로 게임 구매 전용 현금 카드 이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게임 상품들로 수익을 올리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판매점이 함께 성공적으로 작업을 할 수 있는 주요 사례가 될 것이고 게임 산업을 개발하면서 더 크고 새로운 기회들이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것임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