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각 업무용게임기 업체, 인터넷 연동 신기종 개발 | ||||||
---|---|---|---|---|---|---|---|
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3.05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각 업무용 게임기 업체들이 인터넷을 활용한 신기종 개발에 힘을 쏟고 있음 인터넷 회선을 사용해 멀리 떨어진 점포의 이용자끼리 겨루거나, 교류사이트(SNS) 및 동영상 사이트와 연동한 기능을 갖춘 게임기도 등장 업무용 시장의 침체가 이어지는 가운데, 게임센터를 방문하는 일이 적은 인터넷 유저를 끌어들일 전략
지난 주말,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 업무용 게임기 전시회 'AOU2010 어뮤즈먼트 엑스포'의 전시장 내 기업별 부스에서 유독 눈에 띈 것은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3D게임'
코나미의 가정용 소프트웨어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인기 전투 게임 '메탈기어솔리드'를 도입 이용자는 시선을 움직이는 것만으로 3D 모니터 내의 진행방향을 정할 수 있는 '헤드 콘트롤러'와 슈팅기기를 장착하고 화면에서 적이 다가오는 현장감을 맛봄
그 박력 넘치는 연출을 더욱 높이는 것이 전국의 게임 플레이어에 의한 온라인 대전기능 실제 사람과 대전하는 듯이 느끼게 하기 위해 화면상에 일본지도를 표시하고 '적'이 있는 게임센터의 장소를 표시하는 궁리도 함 인터넷상의 대전에 익숙한 온라인 게임 유저들에게도 3D나 체험기능을 추가한 게임을 제안
게임센터의 게임기에 이미 내장된 콘텐츠를 즐기는 것은 물론이요, 인터넷을 통해 다른 미디어와 연계하는 움직임도 활발해지고 있음
세가가 올 여름에 발표하는 리듬 액션게임기 '프로젝트 디바 아케이드'는 이용자가 구입한 악곡을 인기 캐릭터가 노래하는 기능을 내세움 게임기능에 맞추어 이용자가 즐기는 종래의 게임 센터의 서비스의 상색을 뒤집음
동영상 공유 사이트 '니코니코도가'와 연계, 이 사이트 내에서 응모ㆍ채용한 악곡을 인터넷을 통해 게임기에 다운로드 후 인기 캐릭터가 부르는 노래의 리듬에 맞추어 버튼을 누르며 즐기는 게임 시설용 게임기로 CGM(소비자생성형 미디어)는 이것이 처음
세가는 어뮤즈먼트 엑스포의 부스 내에서 게임기 전시뿐 아니라, 악곡을 부르는 캐릭터의 동영상을 스크린에 비추는 미니라이브도 개최 같은 라이브를 다른 이벤트로도 전개해 게임센터 내외에서 즐길 수 있도록 연출을 넓혀갈 계획
타이토도 음악 슈팅게임 '뮤직강강!' 전용 웹사이트에서 이용자로부터 리퀘스트곡의 응모를 시작 채용된 곡 등 약 80곡을 수록, 이 게임의 전작보다 곡수를 2배 이상 늘림
여고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SNS을 활용한 것이 반다이남코게임스로, 국내 최대 SNS업체인 믹시와 연계하여 올봄에 씰프린트기 'Eye mix-마이미크-'를 발매
이 상품은 1990년대를 중심으로 여고생들에게 대히트를 친 프린트씰의 진화판 촬영 시 3패턴의 눈이나 피부를 선택하여 합성할 수 있음
촬영된 사진은 프린트기에 설치된 비접속형 IC카드기술 'Felica'에 휴대폰을 갖다 대기만 하면 화상을 전송 믹시와 공동으로 개설한 전용 사이트에 보존되어, 믹시의 개인 페이지 내에서 이용가능 현재 제 3차 스티커사진 붐이 도래하고 있다고 보고, 여고생들의 수요를 개척할 계획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