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어린이 애니메이션을 재구성하고 확장하는 프랑스 텔레비지옹 | ||||||
---|---|---|---|---|---|---|---|
분류 | 애니메이션 | 등록일 | 10.02.12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몇 달 동안 운영 방식에 조금씩 변화를 주기 시작한 프랑스 공영 방송국 프랑스 텔레비지옹(France Télévisions)은 2009년 막바지에 새롭게 고안한 큰 규모의 어린이 프로그램들을 공개함, 새로운 기관의 밑에서 France 3, 4 그리고 5 채널들의 네트워크 전역으로 방송되는 모든 어린이용 프로그램들이 새롭게 변한 루도(Ludo) 브랜드에 의해 운영되고 France 2 채널은 어린이용 콘텐츠를 더 이상 방송하지 않음 공영 방송국은 루도 브랜드를 시각적으로 흥미로운 포맷으로 새롭게 만들고 방송 시간 스케줄도 개정하면서 매주 1,400만 명의 시청자들을 겨냥하고 있음, 이 계획은 프랑스의 50% 이상의 어린이들이 3개의 각 채널들을(France 3, 4, 5) 자유로이 사용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인터렉티브 웹 포탈인 www.monludo.fr의 사용도 권장하는 것을 목표로 함 이 시도는 2009년 1년 동안 신중한 계획과 체계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시작되었고 어린이용 콘텐츠들을 제공하는 20개 이상의 캡셋(cabsat)과 프랑스의 DTT 채널들이 높은 경쟁을 하는 것이 이 계획의 주요 계기가 됨, 새로운 브랜드가 3개 채널들의 어린이 용 프로그램들에 추가되고 좋은 평점을 받으면서 매주 어린이 콘텐츠 방송 시간이 60 시간으로 늘어났고 방학 기간에는 매주 85 시간까지 오를 것임, 공영 방송국은 각 채널에서 프로그램이 안정되게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 2010년 6월까지 독점 콘텐츠 시리즈를 150시간 이상 방송할 것임 프로그램 브랜드가 새로 개편되면서 프랑스 텔레비지옹은 각 연령층에 따라서 나눠진 프로그램 구성에서 넓은 범위의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들을 방송하는 계획을 진행함, 프랑스 텔레비지옹의 프로그램은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층의 가족 구성원들을 겨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고 시청자들이 한 TV 채널뿐만 아니라 프로그램과 관련된 웹사이트의 적극적인 사용도 권장하고 있음, 띠떼프(Titeuf), Marsupilami in Palombia 그리고 비교적 새로운 프로그램인 Wakfu와 Podcats의 평점들은 어린이 시청자들이 정기적으로 프로그램을 시청한다는 것을 반영하고 있음 어린이 Ludo 임시 스케줄은 채널 형식과 수용성에 따라서 Fracce 2에서 방송 된 Iron Man, bunny Maloney, My Life Me 등의 프로그램들로 채워질 것이고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인 띠떼프와 Tangerine & Cow도 구성표에 포함됨, 하지만 가장 크게 신경 쓰는 부분은 France 4에서 오후 시간대에 방송되는 애니메이션의 구성임 오후 시간대에 방송되는 새로운 프로그램들은 시청자들이 새로운 콘텐츠를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줌, 2009년 상반기에 공영 방송국은 France 4의 오후 시간대에 애니메이션 구성을 새롭게 추가하면서 시청자들에게 카툰을 제공했고 한 번도 방송되지 않았던 20개 이상의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방송하는 기회를 가진 바 있음 디지털 채널인 France 4는 이제 주말과 수요일 아침에도 어린이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제공 할 것임, 공영 방송국은 오전 11시에 구성된 France 3의 프로그램을 취소하고 France 4에서 프로그램을 시작했는데 그 이유는 France 4가 프랑스 텔레비지옹의 가장 최신 채널이고 최대한 빨리 어린이 시청자들을 이 채널로 끌어 모아야 하기 때문 재 고안된 Ludo 이후에도 애니메이션 구성을 계속 충분히 유지하기 위해서 프랑스 텔레비지옹은 5년 동안 계약을 맺어왔던 프랑스 애니메이션 로비 그룹인 SPFA(Syndicat des Producteurs de Films d'Animation)와 계약을 2년 더 연장하기로 함, 이 공영 방송국은 총 채널에서 매년 최소 2,100 시간의 애니메이션을 방송하는 동시에 2010년과 2011년 사이에는 약 $8800만 달러를 애니메이션에 투자할 것이라고 발표함, 애니메이션 콘텐츠 커미셔닝에 대한 결정은 2009년 중반기에 세워진 구조인 6~12세를 위한 교육적인 엔터테인먼트, 생태 이슈에 관련된 시리즈 만화, 고전 문학 개작 그리고 코메디 등에 따라 계속 결정될 것임 France 4 와 France 5에는 새로운 라이브 액션물들도 추가 될 것이며 점심시간에 방송되는 France 5의 에디 멕도우드(Eddie McDowd)와 France 4에서 매일 오후에 방송되는 이븐 스티븐스(Even Stevens), 제니 인 더 하우스(Genie in the House) 그리고 H2O가 있음 Ludo의 총 구성에는 다른 종류의 비슷한 웹사이트의 광고도 포함되어 있어서 소비자들에게 채널들의 콘텐츠들을 위한 윈도우 쇼핑보다 더 큰 의미를 제공함, 이 외에도 이 웹사이트는 영어 단어를 배울 수 있는 콘텐츠 WordWorld, 영어 버전의 다수의 인기 많은 시리즈 등 많은 정보와 콘텐츠들을 제공함 개인의 취향대로 꾸밀 수 있는 인터렉티브 요소들로 구성된 Monludo.fr 사이트에서는 아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사진, 콘텐츠, 가장 자주 찾는 웹사이트 그리고 게임들을 공유할 수 있음, 부모님들은 이 웹사이트의 규정 콘텐츠를 통해서 아이들의 웹 사용 시간을 관찰하고 사용 시간을 조정할 수도 있음 주요 브랜드 상품을 바탕으로 한 획기적이고 독점적인 인터렉티브 경험과 경력으로 웹사이트를 프로그래밍 하는 것도 새로운 브랜드를 경쟁력 있게 만드는 요소인데 예를 들면 몬트레알(Montreal)에 의해 만들어진 내용이 풍부한 인터렉티브 요소가 있음, 캐나다에 위치하고 있는 스튜디오 트라이발 노바(Tribal Nova)는 1/4분기에 기존의 방송물이자 온라인 히트작인 Wakfu와 알파니엄 고몽트(Alphanim-Gaumont)의 알프레드(Alfred)를 런칭할 것임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