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BBC와 대영 박물관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 | ||||||
---|---|---|---|---|---|---|---|
분류 | 방송 | 등록일 | 10.01.2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광고 그룹인 Fallon은 BBC와 대영박물관(British Museum)이 제휴해서 진행하는 세계의 역사(A History of the World) 요소들의 마케팅을 고안하고 제작함, BBC와 대영 박물관은 이전에 단 한 번도 같이 파트너를 맺은 적이 없지만 지난여름에 Fallon을 공동 프로젝트의 디자인 담당으로 지정함 올해 BBC의 프로그램과 대영 박물관의 이벤트는 박물관의 컬렉션들 중에서 세계를 구체화시킨 100가지의 사물들을 주제로 진행될 것이며 여기에는 선사 시대에 자르는 도구로 사용했던 물건부터 오늘날의 신용카드까지 범위가 넓고 포괄적임 사물들이 프로젝트 로고 옆에 다 같이 놓였을 때는 형태를 알 수 없을 만큼 복잡하게 보여 각각의 사물에 색깔을 입혀서 조화를 이루도록 하고 어떤 한 사물도 다른 사물보다 눈에 띄게 하지 않음
BBC와 대영 박물관은 컨설턴트와 상담을 가진 후 전시회의 현대성도 표현하기 위해서 타이포그래피에 변화를 주기로 함, 전시회의 제목을 위한 타이포그래피는 한 글자에서 다른 한 글자로 넘어갈 때마다 섬세하게 변화되어서 두 글자가 나란히 있을 때 아무런 차이점도 확인 할 수 없을 미세하지만 전제적으로 보았을 때는 다른 점을 확인 할 수 있음
Fallon의 로고는 박물관의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수직의 큰 배너와 도로 표지, 포스터, 박물관 안내서 등 전시회와 관련된 모든 플랫폼 전역의 모든 곳에서 찾을 수 있고 이에 더해 Fallon은 가이드라인을 위한 웹사이트도 제작함 이 브랜드 가이드라인은 전시회와 관련된 레릭(Relic)이라는 어린이 텔레비전 프로그램에서도 사용될 것임, 13편으로 구성된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밤에 박물관을 방문해서 여러 가지 사물들에 대한 실마리를 푸는 것을 주제로 함
2010년 1월부터 라이브로 제공되는 웹사이트는 방문자들이 자유롭게 생각하는 ‘세상을 바꾼 사물들’을 업로드 할 수 있도록 해서 온라인 박물관을 생성할 것임, 100편으로 구성된 BBC Radio 4 프로그램인 ‘세계의 역사적인 100가지의 사물들(A History of the World in 100 Objects)’ 시리즈는 대영 박물관 전시회와 가깝게 관련되어 같은 타이틀과 브랜딩을 내세우고 1월 18일부터 시작됨 제임스 다이슨(James Dyson)경은 1월에 BBC2에서 방송되는 ‘세계 문화의 역사(A History of the World Culture Show Special)’라는 특집 프로그램을 방송하면서 아직까지 정해지지 않은 100번째의 사물에 대한 토론에 참여할 것임 Radio 4 프로그램에서 하나씩 밝혀지는 각각의 역사적인 사물들이 대영 박물관의 컬렉션에서는 주요 사물로 강조될 것임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