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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게임 마무리 보정의 기술:개발자와의 대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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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4.12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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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마무리 보정의 기술:개발자와의 대담 J. Matthew Zoss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223/the_art_of_game_polish_developers_.php)
멀티 플레이어. 1인칭 시점. 다운로드형 부가 콘텐츠(DLC) 몇 가지 게임 기능은 짧은 단어나 구절로 쉽게 정의할 수 있으며, 그 의미는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이해된다. 하지만 다른 기능에 대한 정의는 그런 용어들을 거의 비슷하게 사용한 경우에도 그 의미가 훨씬 모호하다. 그 중의 한 단어가 "마무리 보정"이다. "추가적인 보정을 위해 지연되고" 있는 게임의 뉴스에 대한 "상당히 보정된 경험"을 칭찬하는 리뷰들 사이에서, "마무리 보정"은 단어의 실제 의미에 대해서는 일치된 의견이 없음에도 게임 산업에서 많은 것을 시사하는 단어이다. 물론 마무리 보정은 주관적인 용어이며, 여기서는 분명하게 분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기 어려운 단어이다. 하지만 마무리 보정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으로 로보모도 스튜디오 및 비평가들의 찬사를 개발업체 바이오웨어, 에픽 게임즈와 업시디언의 대표자들과 대담을 나눴다. 우리는 그 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으로 각 개발자와 이 의미하는 것과 팀이 마무리 보정을 달성하는 법과 그 외 많은 것에 대해 논의했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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