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게임 산업에 대한 전망 | ||||||
---|---|---|---|---|---|---|---|
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3.3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 본 아티클은 CMP MEDIA LLC 와의 라이선스 계약에 의해 국문으로 제공됩니다.
게임 산업에 대한 전망 매트 매튜스(Matt Matthews)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214/npd_behind_the_numbers_november_.php
매년 11월이면 비디오 게임 산업계의 대형 퍼블리셔들은 저마다 연말 대목을 노리고 야심작을 내놓고, 각국의 판매 업체들은 이 시기의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할인이나 사은품 전략을 짜내기도 한다. 플랫폼 제작사들은 추수감사절 이후에 그들의 제품이 날개 돋친 듯 팔려나갔다고 호언장담하는 블랙 프라이데이 이후의 보도자료를 내놓고, 소비자들은 새로운 게임 타이틀을 구매하는 데 돈을 쓴다. 경기가 별로 좋지 않았던 2009년의 11월에는 지난 몇 달간보다는 판매량이 늘어나기를 모든 기업들이 바라고 있었다. 최근 들어 유례가 없는 화제작이었던 Call of Duty: Modern Warfare 2의 상당한 판매량에도 불구하고 게임 산업계는 작년 11월만큼의 매출을 올리지 못했다. 시장에서는 1650만 대 이상의 콘솔이 판매되었지만, 월 소프트웨어 판매량은 3390만 개에서 3220만 개로 5% 감소하였다. NPD Group의 이번 달 미국 판매량 조사 결과와 더불어 본 기사에서는 최근 하드웨어 판매 경향과 마이크로소프트의 플레이스테이션 3에 대한 판매량 역전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그 다음에는 닌텐도의 소프트웨어 판매량이 2008년에 비해 감소하면서 선두자리를 마이크로소프트에게 내준 사실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마지막으로는 올해 12월의 탑 10 소프트웨어 타이틀에 대해 살펴보고 연말 게임 산업계에 대한 데이터를 검토할 것이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