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아트-미디어 혁신:유도의 아이폰 성공, 나탈의 꿈 | ||||||
---|---|---|---|---|---|---|---|
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3.02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 본 아티클은 CMP MEDIA LLC 와의 라이선스 계약에 의해 국문으로 제공됩니다.
아트-미디어 혁신: 유도의 아이폰 성공, 나탈의 꿈 (Brandon Sheffield)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202/artmedia_innovation_yudos_.php
음악 게임에 열광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레오 나구모(Reo Nagumo)라는 이름이 그렇게 익숙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버튼을 누르고 색상을 맞추는 원작 음악 게임인 Beatmania의 초기 공동 제작자이다. 코나미의 Bemani 시리즈는 영감을 통해 그리고 약간의 문화적 정제를 거쳐 Rock Band와 Guitar Hero라는 음악 게임의 성공에 궁극적이자 직접적인 영향을 주었다. 한편 레오 요나가(Reo Yonaga)는 아마 나구모보다 더 생소한 이름일 것이다. 그는 테츠야 미주구치의 스튜디오가 제작한 Lumines, Every Extend Extra, Ninety-Nine Nights 등의 타이틀을 감독하거나 이에 크게 관여하는 등 Q 엔터테인먼트의 여러 게임과 깊숙이 연관돼 있다. 이 두 사람이 만나 자신들의 회사인 유도(Yudo)를 설립했다. 유도는 Matrix Music Pad(유도는 이를 '게임’이 아니라 ‘미디어 아트 애플리케이션’라고 한다)와 SV-5 보코더 및 신디사이저 소프트웨어 등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아이폰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깜직한 8비트 형식의 음악 게임 Ninja Honda Karate나 8비트 신디사이저 애플리케이션인 8biton도 내놓은 바 있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