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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스타크래프트 II의 설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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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2.02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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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 II의 설계 크리스 레모(Chris Remo)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174/the_design_of_starcraft_ii.php
더스틴 브로우더(Dustin Browder)의 게임 개발 경력은 15년 전 액티비전(Activision)에서 멕워리어 2: 머세네리즈(MechWarrior 2: Mercenaries)와 같은 게임을 개발할 때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 후 그는 웨스트우드 패시픽(Westwood Pacific – 후에 EA 로스앤젤레스로 합병됨)으로 자리를 옮겨 6년 동안 커멘드&컨커(Command&Comquer) 시리즈를 중심으로 수많은 실시간 전략 게임 제작했다. 2005년에 그는 사람들이 열광적으로 고대하고 있는 StarCraft II의 선임 디자이너로서 블리자드(Blizzard)사에 합류했으며 작년에 이루어진 비벤디(Vivendi)와 액티비전의 합병으로 인해 현재는 다시 액티비전으로 돌아왔다. 가마수트라는 최근에 브로우더씨와 자리를 같이 하여 기능이 조금씩 추가되는 상황(feature creep)을 만들지 않고 10년이나 된 게임을 업데이트하는데 필연적으로 따르는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RTS 게임을 만드느라 10년 이상을 투자했음에도 블리자드에서 선임 디자인의 역할을 담당하기에 충분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던 이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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