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아이온 출시의 복잡성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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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12.1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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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온 출시의 복잡성 Christian Nutt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148/the_complexities_of_launching_aion.php)
브라이언 녹스(Brian Knox)는 한국 MMO를 서구에 내놓아서 별다른 호응을 얻지 못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알고 있다. 그는 엔씨소프트(NCsoft)의 리니지 2(Lineage 2)를 작업했다. 이 게임은 한국에서 크게 흥행했지만 다른 아시아 국가에서는 소수의 팬만 확보하는 데 그쳤었다. 최근에 출시된 온라인 PC게임 아이온(Aion)은 리니지와 완전히 다르다. 작년에 한국에 출시된 아이온은 북미와 유럽에서 10개월 동안 인기를 얻었고, 컨텐츠를 강화하며 화재를 낳고 현지화 특성을 갖추기 위해서 3차례의 전격 업데이트를 거쳤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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