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그레그 지슈크가 얘기하는 바이오웨어의 게임 제작 방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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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12.1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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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그 지슈크가 얘기하는 바이오웨어의 게임 제작 방법 크리스 리모(Chris Remo)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146/building_experiences_the_bioware_.php
바이오웨어의 공동 창립자인 그레그 지슈크는 다양한 RPG를 플레이하고 만들어왔다. 15년 이상의 게임 산업 경력을 쌓아온 그레그 지슈크는 개발자가 아니라 한 명의 게임 유저로서 높은 수준의 피드백과 관찰한 바를 개발팀에 보고해야 할 시점에 다다른 듯하다. 이것은 회사의 중역으로서 피할 수 없는 책임이기도 하다. 바이오웨어는 드래곤 에이지(Dragon Age)와 매스 이펙트 2(Mass Effect 2)라는 2가지 대작 게임 완성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각각 이번 11월 및 2010년 1분기에 발표될 전망이다. 이들은 바이오웨어의 RPG 역사에 있어 2가지 길 위에 각각 구축되었다. 한 가지는 보다 효율적이고 최신 액션 경향의 게임이고, 다른 한 가지는 보다 복잡하고 전통적인 롤플레잉 게임이다. 지난번 인터뷰 이후 당신에게는 EA RPG/MMO 그룹이라는 직업 타이틀이 추가되었다. 바이오웨어와 미틱(Mythic) 사이의 유사 합병(pseudo-merger)은 어떻게 이루어졌나?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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