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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기술을 높여라:비디오 게임 작가 수잔 오코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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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2.2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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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을 높여라: 비디오 게임 작가 수잔 오코너 크리스티안 너트(Christian Nutt)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196/upping_the_craft_susan_oconnor_.php
베테랑 비디오 게임 작가인 수잔 오코너는 게임 스토리를 개선할 여지가 많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녀는 그 방법도 알고 있다. 그녀는 상업적 성공과 뛰어난 서사 관점 모두를 갖춘 업계 최고의 프로젝트 중 상당수에 참가했기 때문이다. 에픽의 <기어스 오브 워>는 스토리텔링 부분에서 한 방 먹인 게임이었다. 그러나 우비소프트 몬트리올의 <파 크라이 2>는 서사적 관점에서 깊이 생각한 실험적 게임이다. 그리고 오코너는 이 두 게임에 모두 참여했다. 또한 그녀는 2K 보스턴/오스트레일리아의 <바이오쇼크>에도 참여했다. 이 게임은 그녀에게 2008년 게임 디벨로퍼 초이스 상의 공동집필상을 안겨주었다. 오코너와의 이 인터뷰에서 가마수트라는 게임 서사에 따르는 어려움뿐만 아니라 개발 스튜디오가 작가와 함께 일을 하는 올바른 방식 또한 논의할 것이다. 게임 경험을 방해하지 않고, 게임 경험을 증진시키는 스토리를 전달하려면 어떤 절차가 최선인가? 이어질 심층적인 논의에서는 플레이어들을 사로잡는 서사의 트릭은 물론 스토리텔링의 철학과 기술을 논할 것이다. 게임과 개발자들이 게임 서사에 대해 무엇을 할 수 있고, 어떻게 해야 하며, 앞으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화두를 던지는 데 이 인터뷰의 목적이 있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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