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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소규모 개발자가 대규모 게임을 제작하는데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법 – 2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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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2.2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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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규모 개발자가 대규모 게임을 제작하는데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법 – 2부 트로이 더니웨이(Troy Dunniway)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180/small_developers_minimizing_risks_.php
이전에 작성한 가마수트라 기사인 소규모 개발자가 대규모게임을 제작하는데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법-1부 에서는 소규모 회사가 규모를 확장하기 위해 보다 큰 프로젝트를 맡게 될 경우 맞닥뜨리게 되는 일반적인 리스크에 대해 설명했다. 이 기사에서는 게임 개발 비즈니스에서 나타나는 리스크, 적절한 제작 전 과정을 거치지 않을 경우의 리스크, 일하는 방법을 정의한 로드맵이 없을 경우의 게임 개발 프로세스 리스크, 팀 구성원과 직원을 둘러싼 리스크 등에 대해 개괄적으로 살펴보았다. 2부에서는 계속해서 스케줄링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의 스케줄 리스크 및 프로젝트 관리 리스크, 게임 설계, 게임 예술, 테스팅, 프로그래밍 결정이 잘못되었을 경우와 연관된 리스크, 아웃소싱과 연관된 리스크 등에 대해 알아본다. 이 기사는 여러분이 조심해야 할 프로젝트에서의 세세한 문제에 대해 초점을 맞추고자 한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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