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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소규모 개발자가 대규모 게임을 제작하는데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법 – 1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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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2.2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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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규모 개발자가 대규모 게임을 제작하는데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법 – 1부 트로이 더니웨이(Troy Dunniway)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180/small_developers_minimizing_risks_.php
제작 과정에 있는 프로젝트에서 나타날 수 있는 리스크는 다양하며 단순한 리스크로 인해 작품의 품질이 떨어지게 되거나 프로젝트를 취소당하거나 심지어는 회사가 해당 사업을 포기하게 될 수도 있다. 프로젝트 내 리스크는 회사 내 모든 부서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영향을 끼치며 종종 프로젝트 별, 팀 별, 회사 별로 매우 다른 리스크가 존재하게 된다. 자신의 프로젝트 리스크를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문제점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내어 늦기 전에 조기에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게임 업계는 지난 수 년간 다양하게 변화되어 왔다. 소규모 스튜디오에서 규모를 키우거나 “보다 간단한” 플랫폼에서 개발하던 소규모 프로젝트에서 대규모 게임 제작으로 전환하게 되었다면 가능한 한 많은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서는 보다 대규모 게임을 개발할 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리스크를 없애거나 아니면 최소화하기 위한 여러 가지 팁을 알려준다. 이 글에 적힌 리스트는 이제 막 게임 업계에 진입한 사람으로 처음으로 자신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거나 보다 대규모 프로젝트에 임하게 될 사람들을 위한 분명하고 일반적인 도움말이 많이 설명되어 있다. 일부 팁은 조직 내 역할을 확대하려는 기존 개발자나 프로듀서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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