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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밸브의 작가와 창작 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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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2.2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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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브의 작가와 창작 과정 Kris Graft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151/valves_writers_and_the_creative_.php)
밸브는 최근에 게임 속의 스토리로 대단한 명성을 얻었으며, 그러한 명예는 상당 부분 사내 저술 팀의 공으로 돌릴 수 있는 것이다. 그런 요인은 레프트 4 데드의 점진적인 캐릭터 발전이나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하프라이프 2의 사람의 반(反)유토피아적인 과학 소설, 간결한 팀 포트리스 2의 기행 또는 포털의 사악하게 오류가 발생한 GLADoS 때문일 수도 있다. 마크 레이드로우는 1998년에 원본 하프라이프가 발매되기 전부터 회사에서 일을 했으며, 사이버펑그 및 과학 소설을 저술해 호평을 받았지만 이야기체 문학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게임으로 전환했다. 그에 비해 에릭 월포우는 게임 저널리즘에서 게임스팟으로 명성을 얻었고, 풍자 리뷰 사이트 올드 맨 머레이로 더욱 유명해졌을 것이다. 밸브에서 적절한 곳을 찾기 전에는 사이코너츠의 더블 파인 제작사에서 일을 했다. 두 사람은 GDC 오스틴 강의에서 호평을 받은 후 저술 과정, 영감, 정신 및 하프라이프 2와 포털의 인상적이고 소중한 스토리와 캐릭터로 이어지는 몇 가지 독창적인 우연성에 대해 논의한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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