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버튼 누르기를 넘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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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1.19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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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튼 누르기를 넘어 Jesse Harlin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023/beyond_the_button_press.php
매년 게임 내 사용자 입력을 위한 팔레트 기능이 향상되고 있다. 스타일러스, 눈차크, 봉고 컨트롤러에서 드럼 세트까지 지난 몇 년간 플레이어가 가상 세계와 상호작용하는 방법이 변화함에 따라 이에 맞추어 조정된 하드웨어 번들이 다수 출시되었다. 게임플레이 디자이너는 플레이어 간의 상호작용을 위해 새로운 방법을 지속적으로 적용하고 있는 반면 오디오 디자이너는 플레이어가 컨트롤러의 버튼을 눌러 게임 내에서 소음을 내도록 하는 10년 넘은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게임 업계 역사상, 오디오 디자이너는 이용할 수 있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통해 플레이어와의 창의적인 상호작용을 도모할 기회를 가져 본 적이 없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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