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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수집의 시작:게임의 오시리스 신화 원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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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1.19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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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의 시작: 게임의 오시리스 신화 원형 Jason Johnson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162/the_birth_of_collecting_the_.php)
무수한 상징들에도 불구하고 이집트 신화는 게임 세계에서 큰 환영을 받지 못하였다. 마리오는 게임보이의 기괴한 마리오 세계 연출 속에서 스핑크스의 머리를 밟고 뛰어오르고 라라 크로포트는 몇 차례 이집트 폐허 발굴에 나선다. 캡콤의 슈팅게임인 Legendary Wings는 게이머가 불타는 불사조로 변신하도록 하고 호러 게임들에서는 미이라가 등장하곤 한다. 이집트 설화는 북유럽이나 그리스 신화들과 비교하면 게임에 미친 영향이 보잘것없어 보인다. 과연 그럴까? 오시리스 신의 사지절단은 어쌔신 크리드(Assassin’s Creed)의 플롯에 포함되지는 않지만 본질적으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그 이유는 이 게임에 미친 이집트 신화의 영향 때문이다. 오시리스 신화는 게임의 원형(archetype)이 되었으며 원형의 구현은 모든 장르와 세대를 아우를 수 있다. 이 원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 까닭은 원형을 적용한 게임의 디자인과 이야기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장점은 보다 잘 짜여진 플레이어의 경험, 게임 플레이와 이야기의 응집력, 게임 자체의 신화 구축, 즉 플레이어가 관심을 두는 세계의 형성 등을 포함한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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