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인도의 게임시장:각광 받는 모바일 게임 | ||||||
---|---|---|---|---|---|---|---|
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1.05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 본 아티클은 CMP MEDIA LLC 와의 라이선스 계약에 의해 국문으로 제공됩니다.
인도의 게임시장:각광 받는 모바일 게임 몬티 먼포드(Monty Munford)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155/eye_on_india_mobile_games_rising.php
인도는 시간대로 보면 북미주에 비해 12시간 빠르다. 이곳은 무려 12억 인구가 서로 부대껴가며 사는 땅이긴 하지만 그럼에도 이곳이야말로 세계의 중심인 것처럼 느껴질 때가 많다. 필자는 8년 넘게 영국의 모바일 게임 산업을 취재하다가 1년 전에 인도로 옮겨온 바 있다. 인도로 이주하기 전까지 필자는 세상 산전수전을 다 겪고 이젠 새로운 게 없을 거라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이곳 인도에서는 모든 모바일 서비스 회사가 조금씩 개성이 다르고 사람들이 들고 다니는 핸드폰 하나하나가 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인 것처럼 보인다. 더구나 이곳은 지역에 따라 신호강도가 천차만별이고 통화가 전혀 안 되는 구역도 얼마든지 있다. 필자의 핸드폰에 다섯 개 막대 바가 떴을 때 얼마나 기쁜지 도저히 짐작도 가지 않을 것이다. 얘기를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모르겠다. 매달 1천만 명이 넘는 신규 가입자가 늘어나는 이 나라 시장을 침체됐다고 말하긴 도저히 힘들 것이다. 더구나 모바일 서비스 회사 수가 갈수록 늘어가고 경쟁도 심해지는 상황에서 지금이야말로 모바일 게임의 황금시대가 아닌가 싶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