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최대한 작게:소니의 PSP 미니 전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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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1.05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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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한 작게:소니의 PSP 미니 전략 Allen Rausch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150/the_littlest_things_sonys_psp_.php)
100MB도 안 되는 작은 것이 있다. 매력적인 가격으로 다운로드 받을 때도 사용하고, 모든 종류의 압도적인 게임을 검은 색상의 작은 스크린에서 즐길 수도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이 단지 독창적인 개념에 불과했던 애플사의 아이폰(iPhone)과 아이팟 터치(iPod Touch)를 21세기 초반의 새로운 필수품 목록으로 승화시킨 작은 프로그램인 아이폰 어플리케이션들이 열어주는 놀라운 세상이라고 말한다. 키보드와 열정 만을 가진 아마추어 프로그래머들에게 처음으로 자신들의 창고를 공개하도록 하는 시스템이 시작된 이후에 출범한 수천 개의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중에서 플랫폼의 킬러 어플리케이션이 된 것은 바로 그 게임들이다. 실제로 게임은 애플의 시스템 전략의 일부였다. 애플의 마케팅(특히 터치 마케팅)은 현재 시스템의 게임 선택을 공공연히 강조한다. 최근의 뉴욕타임즈 인터뷰에서, 스티브 잡스는 ‘터치’가 닌텐도의 DSi와 소니의 새 디지털 전용 PSP Go와 경쟁할 게임기계로 정해졌다고 직접 말했다. 휴대용 기기 시장에서 경쟁자가 나타나도 소니가 무시할 수 있는 것은 당연하다. 그들의 답은 비디오 게임의 PSP 미니스(Minis; 소형 PSP) 라인이다. 이 라인은 디지털 전용이고, 승인과정이 덜 엄격하고, PSP용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Playstation Store)에서 별도의 브랜드로 존재한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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